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Avidemux는 강력하면서도 사용자 친화적인 무료 비디오 편집 도구입니다. 오픈 소스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비디오 및 오디오 포맷을 지원하고, 필터링, 자르기, 병합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분류 멀티미디어/영상편집
사용범위 오픈소스(개인/기업)
사용환경 Windows
제작사
Avidemux Team

 

프로그램 소개 및 특징

 Avidemux(아비데무스)는 사용자 친화적이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로, 초보자부터 중급 사용자까지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들에게 적합합니다. 본 글에서는 Avidemux의 기본 소개와 주요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Avidemux는 비선형 비디오 편집을 위해 설계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비디오 파일 포맷을 지원하며, 절단, 필터링, 인코딩과 같은 기본적인 편집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디오 및 오디오 포맷 변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사용자는 비디오 프로젝트를 손쉽게 조작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Avidemux 의 특징과 기능, 간단한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Avidemux 사용법

 

주요 특징

  Avidemux는 다양한 비디오 편집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주로 비디오 파일의 간단한 절단, 필터링 및 인코딩 작업을 위해 사용됩니다. 사용자는 Avidemux를 통해 비디오의 품질을 조정하거나, 다양한 비디오 및 오디오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 및 기능

1. 비디오 포맷 지원: Avidemux는 AVI, DVD 호환 MPEG 파일, MP4 및 ASF 파일과 같은 다양한 파일 포맷을 지원합니다.
2. 필터 및 효과: 사용자는 색상 보정, 노이즈 제거, 밝기 및 대비 조정과 같은 다양한 비주얼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자르기 및 병합: 비디오 클립을 자르거나 여러 비디오를 하나로 병합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4. 자동 스크립팅: 작업의 자동화를 위해 프로젝트 파일이나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5. 오디오 트랙 관리: 다양한 오디오 포맷을 지원하며, 비디오에서 오디오 트랙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Avidemux의 장단점

장점

1. 무료 및 오픈 소스: 비용 없이 자유롭게 사용하고 필요에 따라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포맷 지원: 여러 비디오 및 오디오 포맷을 지원하여 편리합니다.
3.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4. 자동화 기능: 배치 작업 및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반복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단점

1. 기능의 제한성: 고급 사용자에게는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지원 부족: 공식 지원이 부족하고 주로 커뮤니티 지원에 의존해야 합니다.
3. 인터페이스 불편: 일부 사용자는 인터페이스가 다소 구식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간단 사용법

 Avidemux를 사용하여 비디오를 편집하는 기본 과정은 간단하며 사용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를 편집하는 몇 가지 기본 단계를 소개합니다.

1.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 : 본문 아래에 제공하는 Avidemux 공식 웹사이트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Avidemux download



2. 비디오 파일 불러오기 :  "파일" 메뉴에서 "열기"를 선택하여 편집할 비디오 파일을 불러옵니다.

Avidemux file open



3. 비디오 자르기 : 편집할 부분의 시작점과 끝점을 설정합니다. 이를 위해 재생 바를 움직여 정확한 위치를 선택하고, 해당 지점에서 'A' 키(시작점)와 'B' 키(끝점)를 사용하여 선택 범위를 지정합니다.

Avidemux cut



4. 필터 적용 : "비디오" 메뉴의 "필터" 옵션을 선택하여 다양한 비주얼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밝기 조정, 색상 교정 등의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videmux filter



5. 출력 설정 및 저장 :  파일 형식, 코덱, 해상도 등을 설정한 후, "파일" 메뉴에서 "저장"을 선택하여 편집한 비디오를 저장합니다.

Avidemux output

 

라이센스 정책

  Avidemux는 GNU 일반 공중 사용 허가서(GPL) 버전 2 하에 배포되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라이선스는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자유롭게 사용, 복사, 수정 및 재배포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GPL의 주요 목적은 소프트웨어의 자유로운 사용과 공유를 장려하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소스 코드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를 개선하거나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언제 사용하면 좋을까?

Avidemux는 그 사용의 범위가 광범위하여 다양한 비디오 편집 상황에 적합합니다. 여기 몇 가지 일반적인 사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1. 홈 비디오 편집: 가족 행사나 여행에서 촬영한 비디오를 편집하여 아름다운 추억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2. 교육용 컨텐츠 제작: 교육자들은 강의 또는 튜토리얼 비디오를 만들고 편집하여 학습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소셜 미디어 컨텐츠: 짧은 형식의 비디오를 생성하고 편집하여 YouTube, Instagram 등의 플랫폼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반응형

 

 

 

Avidemux - Downloads

Misc Nightly automated builds available on avidemux.org. Sourceforge mirror. Misc The binaries available here are freely redistributable (cover mount CD/DVD, download site,...) BUT they must be redistributed as they are. In particular, it means you cannot

avidemux.sourceforge.net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