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네이버 소프트웨어와 같은 프로그램 소개 사이트가 종료된 후,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공개 프리웨어 및 오픈소스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유용한 무료 소프트웨어를 찾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정기적으로 알찬 정보를 제공합니다.

 

 윈도우용 응용프로그램 (Application)은 수없이 많은 종류가 많은 개발자들에 의해 하루에도 수백,수천개가 새로 출시되고 그보다 더 많은 수의 프로그램들이 업데이트 됩니다. 이들 응용프로그램 (Application)은 비율을 지불해야하는 상용프로그램과 정품 구매를 확대하기 위해 공급하는 일종의 샘플 개념의 쉐어웨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등으로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물론 프리웨어에도 개인만 사용할 있다던가, 기업이나 관공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던가, 소스까지 같이 공개하여 맘대로 수정과 배포가 가능한 완전 무료등의 추가 분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개발자가 공개하는 무료배포의 의미가 정확하지 않는 프로그램도 많고, 저작권의 정의도 각양각색이라 본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프리웨어도 최대한 확인이 가능한 범위에서 개인 또는 기업에서 사용가능한지를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에서 추천하는
 2024년 4월 8일자 공개자료실 윈도우용 추천 프리웨어입니다.

 

목차

 

1. SyncBackFree

백업 및 동기화 유틸리티

강력한 파일 백업 및 동기화 도구인 SyncBack의 무료 버전으로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하드 드라이브, 이동식 미디어, 네트워크 공유, FTP 서버 등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백업 또는 동기화 프로파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백업 프로파일은 소스 폴더와 내용을 백업 위치에 복사하고, 동기화 프로파일은 양방향으로 데이터를 변경하여 소스와 대상 위치가 동일하게 됩니다.

간단 모드나 전문가 모드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전문가 모드에서는 더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FTPS 서버 지원, 고급 압축, SyncBack 모니터, 파일 버전 관리, 증분/차등 백업 기능이 제외되어 있고 기본 변수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

▶ Windows 10/11

▶무료 다운로드◀

 

Free backup software - no strings attached

Since 2BrightSparks first opened its doors in 2004, their freeware has introduced countless individuals, corporations, and organizations to their company. Their free backup software is used on millions of computers every day and the ever popular OnClick Ut

www.2brightsparks.com

 

2. NxFilter

네트워크를 위한 전문적인 DNS 기반 웹 필터

  강력한 Java 기반 웹 필터로, 도메인 이름을 기반으로 웹사이트 접근을 통제합니다. 사용자와 시간별로 접근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한 번의 NxFilter 설치로 전체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초기 설정과 구성에 다소 노력이 필요하지만, DNS 서버 구성 경험이 있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설치 후에는 피싱 사이트를 차단하고 패킷 검사로 일부 맬웨어를 탐지합니다.
웹 기반 콘솔에서 웹 트래픽, 차단된 도메인 등의 통계와 접속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책을 만들어 카테고리별로 사이트를 차단하거나 특정 카테고리만 접근하게 할 수 있습니다.정책은 네트워크 사용자나 그룹, 시간대별로 지정 가능합니다.

 기본 차단 외에도 수동으로 도메인을 추가하거나 urlblacklist.com의 블랙리스트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LDAP, Active Directory 인증도 지원하며, 개발자에 따르면 수천 명의 사용자에게도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10/11

▶무료 다운로드 ◀

 

NxFilter, Your free DNS filter! – Free DNS filtering for everybody

 

nxfilter.org

 

 

3. QOwnNotes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을 갖춘 메모장/할 일 도구

 다재다능한 오픈소스 노트패드 및 할 일 관리 도구입니다.강력한 코어 편집기는 이미지, 하이퍼링크, 표, 텍스트 스타일이 포함된 리치 텍스트 노트를 지원합니다. 버튼과 메뉴를 클릭하거나 마크다운으로 문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PDF나 HTML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폴더와 하위폴더로 노트를 구성할 수 있고, 페이지 간 하이퍼링크를 추가하여 기본적인 위키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간단한 할 일 관리자에서 Calendar Plus, 셀프 호스팅 ownCloud 캘린더 또는 다른 CalDav 서버와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내장 AES-256 암호화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윈도우, 리눅스, 맥 데스크탑은 물론 ownCloud 호환 앱을 설치하면 안드로이드, iOS 기기에서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에버노트에서 가져오기, 스크립팅, 작업 공간 관리, '방해 없는' 모드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이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 (오픈소스)

▶Windows 10/11 

▶무료 다운로드 ◀

반응형
 

QOwnNotes

Open source markdown note-taking for Linux, macOS and Windows, that works together with Nextcloud Notes

www.qownnotes.org

 

4. Google Web Designer

WYSIWYG 웹저작도구

 WYSIWYG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DTP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과 유사한 도구로 웹 구성 요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배너, 확장형, 인터스티셜 등 구글 프리셋이 포함되어 있지만 다른 HTML5 기반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드로잉 도구, 텍스트, 3D 객체 외에도 타임라인에서 객체를 애니메이션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갤러리, 영상, 광고 네트워크 도구 등을 쉽게 추가할 수 있는 컴포넌트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고급 사용자를 위해 코드 뷰에서 구문 강조 및 코드 자동완성 기능을 이용해 CSS, 자바스크립트, XML 파일을 직접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웹 디자인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험자라면 익숙할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자인과 코드 뷰 전환, 브라우저 미리보기, 게시 등이 가능합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10/11

▶무료 다운로드 ◀

 

Google Web Designer - Home

 

webdesigner.withgoogle.com

 

 

5. Tor Browser

개인 정보 보호에 특화된 웹브라우저

  온라인 상에서 익명성을 보호하는 무료 오픈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입니다.

Tor를 사용하지 않고 인터넷 자원에 접속하면 IP 주소가 노출되어 위치를 추적당하고 방문 기록이 기록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Tor를 설치하면 PC에서 나가는 인터넷 트래픽이 먼저 Tor 네트워크로 전송되므로 접속 사이트가 감시자에게 노출되지 않습니다. 트래픽은 임의의 Tor 중계기를 거치므로 요청을 추적할 수 없고, 대상 지점에는 Tor 네트워크의 IP만 표시됩니다.

그러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개별적으로 Tor에 맞게 구성해야 하고, 플래시나 PDF 리더기 등 플러그인이 비활성화되어 많은 웹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등 복잡한 점이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10/11

▶무료 다운로드 ◀

 

The Tor Project | Privacy & Freedom Online

Defend yourself against tracking and surveillance. Circumvent censorship.

www.torproject.org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