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마이크로소프트, 올해 말 Windows 11 24H2 업데이트를 통해 워드패드(WordPad) 폐기 확정하였습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기사를 소개합니다.

 

[출처]

 

Resources for deprecated features in the Windows client - What's new in Windows

Resources and details for deprecated features in the Windows client.

learn.microsoft.com

 

 윈도우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기본 요소들이 교체되거나 완전히 제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워드패드(WordPad) 에 관한 발표로, 오랫동안 Windows 운영 시스템의 구성 요소였던 기본 워드 프로세싱 프로그램의 종료을 알렸습니다.

 

 이제 워드패드(WordPad)가 Windows 11 버전 24H2 및 Windows Server 2025 업데이트부터 모든 에디션의 Windows에서 제거될 것이라고 확정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Windows 95부터 Windows의 일부였던 기본 워드 프로세서의 시대가 끝났음을 의미합니다.

 

 올해 말 예상되는 Windows 11의 다음 24H2 업데이트에서 워드패드(WordPad) 의 제거는 Microsoft가 번들 소프트웨어에 대한 접근 방식에서 중요한 전환점을 표시합니다. 소문과 미리 보기 빌드는 이 결과를 암시했지만, 공식 확인은 워드패드(WordPad) 의 미래에 대한 모든 의심을 명확히 해줍니다. 기본 문서 편집 및 보기에 워드패드(WordPad) 에 의존해 온 사용자들은 소프트웨어가 미래 릴리스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되며, 제거되면 재설치할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하여 대체 솔루션을 모색해야 합니다.

 대안 및 우회 방법

 Windows에서 오랫동안 사용된 또 다른 텍스트 편집기인 Notepad는 여전히 활발히 개발되고 있으며, 맞춤법 검사, 자동 수정 등 새로운 기능과 함께 업데이트를 받고 있으며, 인공 지능 공동 작성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보다 고급 문서 처리 기능이 필요한 경우 Microsoft Word가 권장되는 대안이지만, 비용이 들거나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웹 버전을 고려해야 합니다.

반응형

 워드패드(WordPad)를 포기하고 싶지 않은 사용자에게는 몇 가지 우회 방법이 있습니다.

워드패드(WordPad) 가 여전히 존재하는 Windows 11 23H2 또는 이전 버전에 업데이트를 하지않고 머무르는 것이 하나의 옵션이며, 이는 지원 시간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을 인식해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숙련된 사용자는 기존 설치에서 워드패드(WordPad) 의 실행 파일과 관련 파일을 수동으로 복사하여 24H2 업데이트 이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의 액세서리 폴더에서  워드패드(WordPad)와 관련된 파일을 복사하여 디스크에 저장하면 됩니다. 단, 소프트웨어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나 지원은 제공되지 않을 것임을 인지해야 합니다. ▼


워드패드(WordPad) 의 제거는 Microsoft가 새로운 또는 개선된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해 레거시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을 단계적으로 폐지하는 더 넓은 추세의 일부입니다. 이 결정은 Windows를 간소화하고 보안을 강화하며 사용자에게 더 강력하고 효율적인 도구를 제공하기 위한 Microsoft의 지속적인 노력을 반영합니다. 일부는 WordPad의 제거를 손실로 볼 수 있지만, 동시에 소프트웨어와 사용자 요구의 변화를 강조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