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Windows 에서 msinfo32 및 CMD를 사용하여 BIOS 버전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BIOS(Basic Input/Output System)는 PC가 운영 체제를 로드하기 전에 하드웨어를 초기화하고 테스트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컴퓨터 프로그램입니다. 때때로, BIOS 업데이트는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거나 새로운 하드웨어를 지원하기 위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BIOS 버전을 확인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오늘은 윈도우11 에서 BIOS 버전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합니다.

 

1. 시스템 정보 사용하기

 - 시작 메뉴를 열고 `msinfo32`를 검색한 후 시스템 정보를 선택합니다. ▼


 - 시스템 요약 섹션에서 BIOS 버전/날짜를 찾습니다. 여기에는 현재 BIOS 버전과 제조사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



이 방법은 빠르고 쉽게 BIOS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사용하기

 - 시작 메뉴를 열고 `cmd`를 검색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wmic bios get smbiosbiosversion`.
 - 실행 후, BIOS 버전이 표시됩니다. ▼

 

3.  BIOS 버전을 확인하는 이유

- 시스템 호환성: 새로운 하드웨어를 설치하기 전에 현재 BIOS가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성능 향상: BIOS 업데이트는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보안 업데이트: 최신 BIOS 버전은 보안 취약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10도 같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