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FileMenu Tools"은 탐색기에서 파일이나 폴더를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면 나타나는 쉘 메뉴에 특정 기능을 추가해줄 뿐만 아니라 메뉴 추가/삭제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해주는 프리웨어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윈도우 탐색기와 유사한 모양의 메인화면이 나타나며 우측의 창에는 FileMenu Tools에서 사용되는 기능들이, 좌측 창에는 그 기능들를 추가/삭제 할 수있는 Action 메뉴가 나타납니다.

1. FileMenu Tools

원하는 취향으로 기능 추가/삭제 후 "file"메뉴-"Apply Change"를 실행하면 바로 오른쪽 메뉴에 반영이 됩니다.

 FileMenu Tools의 명령어에서는 메모장 열기, 파일 메뉴툴 설정 메뉴 열기, 복사, 이동, 동기화, 이름 복상, 경로 복사, 컨텐츠 복사, 클립보드에 붙이기, 속성, 날짜 변경, 검색/치환, 확장 이름 변경, 확장 삭제, 휴지통에 이동안하고 삭제, 잠긴 파일 삭제, 완전 삭제, 새로운 폴더 만들기, 파일 나누기, 파일 합치기, 아이콘 변경, 폴더 크기등의 다양한 기능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012345

2. Send to...

 탐색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내문서,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 만들기, 압축 폴더, 편지 수신자등의 사용 유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end to..."에서 해제된 메뉴는 탐색기의 "보내기" 메뉴에서 보이지 않게 된다.


3. Commands of other applications

 Commands of other applications 메뉴에서는 파일 타입, 파일 시스템 오브젝트, 드라이브, 디렉토리, 폴더...등의 다양한 메뉴별로 사용할 수 있는 명령에 대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FileMenu Tools" 설치 후 탐색기에서 실행한 오른쪽 쉘 메뉴

홈페이지 바로가기
프로그램 다운받기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