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유용한 앱 5개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기능,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앱들을 발견하고,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줄 최고의 앱들을 찾아보세요.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하루에도 엄청난 수의 앱과 게임이 신규로 등록됩니다. 이 모든앱들을 사용자가 확인하고 양질의 앱을 선택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 하다는 얘기죠. 

또한, 최근들어 강화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유해한 앱들이 사라지지 않고 이들 앱으로 피해를 보는 사용자도 많습니다.

본 블로그에서는 일주일에 한번정도 운영자가 직접 유용하고 편리한 앱을 엄선하여 소개합니다.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에서 추천하는 
2024년 3월 18일자 '안드로이드 추천 앱'입니다.

 

1. 손목닥터9988

  건강을 관리하는 모바일 앱으로, 걸음수, 운동량, 건강 정보를 기록하고 1:1 온라인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참여와 목표 달성에 따라 포인트를 받아 서울페이 상품권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목닥터9988 - Google Play 앱

‘손목닥터9988’은 건강관리 앱을 활용하여 서울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바일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입니다.

play.google.com

 

2. Tandem: 외국인과 언어 교환하며 외국어 학습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모여 서로 언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언어 학습 앱입니다. 이 앱은 원어민과의 대화를 통해 언어를 배우는 경험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은 1:1 채팅 또는 언어 파티를 통해 연습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다양한 언어에 유창해질 수 있으며, Tandem은 어휘력, 발음, 문법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언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문화 교류와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는 핵심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Tandem: 외국인과 언어 교환하며 외국어 학습 - Google Play 앱

탠덤에서 외국인 친구들과 일본어, 영어 등을 교환하며 새로운 문화를 발견하고 경험하세요! 원어민과 함께 새로운 언어를 연습해 보세요!

play.google.com

 

 

3. 비지니스 달력 2 - 캘린더, 플래너, 스케줄러, 할일

  효율적인 일정 및 작업 관리를 위한 캘린더 앱으로,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월, 주, 하루별로 쉽게 스와이프하여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 세부 정보를 팝업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캘린더와의 동기화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일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기능을 통해 일정 및 이벤트의 색상을 변경하고 위젯의 외관을 최적화할 수 있으며, 모든 달력 위젯의 실시간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비지니스 달력 2 - 캘린더, 플래너, 스케줄러, 할일 - Google Play 앱

날씨, 위젯, 테스크를 포함한 강력하고 손쉬운 캘린더 앱

play.google.com

 

 

4. 스토리텔 - 인생 오디오북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부터 셀럽 이야기, 어린이를 위한 영어 원서, 독점 오디오북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5만 권이 넘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오디오북 라이브러리에서 원하는 이야기를 찾아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취향에 맞는 추천을 받고, 다양한 기기에서 청취할 수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키즈 모드도 제공됩니다.

 

스토리텔 - 인생 오디오북 - Google Play 앱

5만권 이상의 오디오북을 마음껏 즐겨보세요

play.google.com

 

 

5. 플랜핏 - 헬스 홈트 운동 루틴 추천과 피트니스 기록

AI 헬스 트레이너로, 신체 고민을 해결하고 똑똑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의 체중, 수준, 체성분을 고려하여 필요한 운동을 중량과 횟수까지 추천하며, 사용자가 다니는 헬스장의 기구를 활용하여 운동을 계획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나만의 커스텀 루틴을 만들어 기록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여 서로를 응원하고 자극받을 수 있습니다. 운동 영상과 가이드도 제공되어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기록한 데이터는 AI 알고리즘에 반영되어 보다 정확한 운동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플랜핏 - 헬스 홈트 운동 루틴 추천과 피트니스 기록 - Google Play 앱

맞춤 헬스 루틴 추천을 따라만 하면 운동 고민 끝! 내가 다니는 헬스장에 맞게, 다이어트, 근력 증가 등 목적에 맞게. 직관적인 운동기록까지!

play.google.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