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오캠은 간편한 사용법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PC 화면 녹화 소프트웨어입니다. 고화질 녹화, 게임 및 웹캠 지원,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로 완벽한 녹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분류 유틸리티/화면녹화
사용범위 개인
사용환경 Windows
제작사 OH!SOFT

 

프로그램 소개 및 특징

 PC 화면을 녹화하는 것은 다양한 목적으로 필요합니다. 온라인 강의를 듣거나,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을 기록하거나, 게임 플레이를 공유하기 위해서 등 다양한 이유가 있죠.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여 많은 소프트웨어가 시장에 나와 있지만, 오캠은 그 중에서도 특히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PC 화면의 모든 것을 고화질로 녹화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캠의 주요 특징으로는 고화질 녹화, 다양한 포맷 지원,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등이 있어 모든 수준의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오늘은 오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소개합니다.

주요 특징

오캠은 사용자 친화적인 화면 녹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기능과 특징을 제공합니다.

 

- 고화질 녹화: 사용자는 원하는 화질 설정으로 PC 화면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온라인 강의, 게임 플레이, 웹 브라우징 등 다양한 활동의 기록에 이상적입니다.
- 다양한 포맷 지원: 오캠은 MP4, AVI, FLV 등 여러 가지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가장 적합한 포맷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간편한 사용법: 사용자는 몇 번의 클릭으로 녹화를 시작하고 종료할 수 있으며, 이는 오캠을 모든 사용자 수준에게 접근 가능하게 만듭니다.
- 사용자 설정 기능: 오캠은 워터마크 추가, 오디오 녹음 설정, 특정 영역 녹화 등 사용자 맞춤 설정을 제공하여, 개인이나 업무용도로 최적화된 녹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웹캠 녹화: 게임 녹화 모드를 통해 고성능 게임 녹화가 가능하며, 웹캠 녹화 기능도 지원하여 온라인 회의나 강의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오캠의 장단점

장점

1. 다양한 녹화 옵션: 오캠은 고화질 비디오 녹화, 다양한 포맷 지원, 특정 영역 녹화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녹화 옵션을 제공합니다.
2. 사용의 용이성: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녹화 시작 및 종료 기능으로 모든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및 웹캠 녹화 지원: 특히 게임 녹화와 웹캠 녹화 기능이 탁월하여, 이러한 목적으로 오캠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4. 사용자 정의 설정: 워터마크 추가, 오디오 설정 조정 등 개인화된 녹화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점

1. 무료 버전의 제한: 오캠은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며, 일부 고급 기능은 유료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자원 사용: 고화질 녹화 시 시스템 자원을 상당히 사용할 수 있어, 저사양 컴퓨터에서는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캠의 간단 사용법

1. 프로그램 설치: 오캠 공식 웹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2. 기능설명

 녹화 - 이 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바로 시작됩니다. 녹화 된 영상은 "열기"버튼을 눌러서 볼 수 있습니다.
 캡처 - 화면을 캡처합니다.
 열기 - 녹화 된 영상이 저장된 폴더를 윈도우 탐색기로 엽니다.
 코덱 - 오캠에서 녹화 버튼을 누를 때 녹화할 코덱을 설정합니다. 각종 내장코덱 및 외장코덱 설정 및 움짤 Gif 녹화를 선택가능합니다. ▼

 

녹화 영역 - 커다란 박스와 여러개의 자그마한 네모박스. 그리고 중간에 드래그 모양에 아이콘에 있습니다.
커다란 박스는 녹화 또는 캡처 영역이 되며,네모박스는 드래그하여 녹화 또는 캡처 영역의 크기를 조절 할 수 있고,드래그 모양에 아이콘은 녹화 또는 캡처 영역의 위치를 옮길 수 있습니다.
또한 Ctrl키와 Shift키를 방향키와 조합하면 더 세밀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

 

 

라이센스 정책

본 소프트웨어는 비영리 개인무료 입니다. 기업 사용자는 구매를 해야합니다.
기업이나 단체, 공공기관, 교육기관, PC방에서 본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라이선스 구매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언제 사용하면 좋을까?

아래와 같이 오캠을 활용하면, 일상과 업무에서 더 효율적으로 정보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강의 녹화: 온라인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2. 프레젠테이션 기록: 업무나 학교 프레젠테이션을 녹화하여 나중에 복습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플레이 녹화: 게임 플레이를 녹화하여 개인 채널에 업로드하거나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반응형
 

OH!SOFT - 오캠 소개

Copyright © 2024 Ohsoft.net. All Rights Reserved.

ohsoft.net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