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스마트 PDF 뷰어는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PDF 편집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형광펜, 도형 그리기, 텍스트 추가 등의 기능을 통해 문서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며, 페이지 관리 및 변환 기능으로 문서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분류 문서관리/PDF뷰어,편집
사용범위 개인/기업
사용환경 Windows
제작사 kinfolksoft

 

프로그램 소개 및 특징

 스마트 PDF 뷰어는 다양한 PDF 편집 및 관리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는 이 도구를 통해 PDF 파일을 쉽게 열람하고, 필요한 편집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문서에 형광펜으로 중요한 부분을 강조하거나, 필요에 따라 텍스트 박스를 추가하여 주석을 달 수 있는 기능은 문서 리뷰 과정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도형 그리기 기능을 이용해 문서에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추가할 수 있으며, 콘텐츠를 영구적으로 제거하는 기능도 제공하여 문서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7 이상의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닷넷 프레임워크 4.6.2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는 스마트 PDF 뷰어를 통해 페이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텍스트 및 이미지로의 변환 기능을 이용해 PDF 문서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텍스트 검색 기능과 확대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문서 내 특정 정보를 빠르게 찾아보고, 세부적인 내용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

  • PDF 파일을 보고, 인쇄하는 뷰어(Viewer) 기능
  • PDF에 형광펜 밑줄, 도형 그리기, 콘텐츠 영구 제거 등의 편집 기능
  • PDF 합치기 등 변환 기능
  • 썸네일(축소판) 뷰 기능

 

스마트 PDF 뷰어 의 장단점

스마트 PDF 뷰어의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1. 다양한 편집 기능 제공: 스마트 PDF 뷰어는 형광펜, 도형 그리기, 텍스트 박스 추가 등의 편집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문서를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게 합니다.
2. 페이지 관리 및 변환 기능: 사용자는 페이지를 쉽게 추가, 삭제, 재배치할 수 있으며, PDF를 텍스트나 이미지로 변환하는 기능을 통해 다른 형태로의 문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3. 사용 편의성: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어서 새로운 사용자도 쉽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 검색 및 확대 기능은 문서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4. 무료 사용: 개인이나 회사, 단체 등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이 없습니다.

 

단점

1. 운영 체제 제한: 윈도우 7 이상에서만 사용 가능하므로, 다른 운영 체제 사용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닷넷 프레임워크 요구: 닷넷 프레임워크 4.6.2 이상이 필요하므로, 해당 환경이 구축되지 않은 사용자는 추가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PDF 뷰어의 간단 사용법

스마트 PDF 뷰어 사용법을 간단히 안내합니다:

1. 프로그램 설치: 공식 웹사이트에서 스마트 PDF 뷰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 가이드에 따라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2. PDF 파일 열기: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파일 열기' 옵션을 사용하여 편집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엽니다.
3. 편집 기능 사용: 상단의 툴바에서 형광펜, 도형 그리기, 텍스트 추가 등의 편집 도구를 선택하여 문서를 원하는 대로 수정합니다.


4. 페이지 관리: 페이지 추가, 삭제 또는 재배치를 통해 문서의 구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문서 저장: 편집이 완료되면, 변경 사항을 저장하기 위해 '파일 저장' 옵션을 선택합니다.

 

라이센스 정책

 스마트 PDF 뷰어는 무료로 제공되며, 개인 사용자뿐만 아니라 회사나 단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에 대한 비용이나 라이센스 구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언제 사용하면 좋을까?

스마트 PDF 뷰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팁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1. 문서 검토 및 주석 추가: 문서의 중요한 부분에 형광펜을 사용해 강조하고, 주석 기능을 활용하여 피드백을 남깁니다.
2. 보안 문서 작성: 콘텐츠 영구 제거 기능을 사용하여 공유 전에 민감한 정보를 삭제합니다.
3. 문서 변환: PDF 문서를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여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호환성을 높입니다.
4. 페이지 관리: 문서의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페이지 추가, 삭제, 재배치 기능을 활용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활용함으로써, 사용자는 스마트 PDF 뷰어를 통해 문서 관리와 편집 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반응형

다운로드 바로가기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