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유용한 앱 5개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기능,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앱들을 발견하고,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줄 최고의 앱들을 찾아보세요.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하루에도 엄청난 수의 앱과 게임이 신규로 등록됩니다. 이 모든앱들을 사용자가 확인하고 양질의 앱을 선택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 하다는 얘기죠. 

또한, 최근들어 강화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유해한 앱들이 사라지지 않고 이들 앱으로 피해를 보는 사용자도 많습니다.

본 블로그에서는 일주일에 한번정도 운영자가 직접 유용하고 편리한 앱을 엄선하여 소개합니다.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에서 추천하는 
2024년 1월 15일자 '안드로이드 추천 앱'입니다.

 

1. OMG - 익명 속마음 투표앱

  익명 속마음 투표앱으로, 친구들과 익명으로 투표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부담 없이 친구들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고, 친구들은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들이 받은 투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매주 열리는 학교 인기투표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OMG에서는 친구들이 본 당신의 MBTI도 확인할 수 있고, 익명으로 선물과 편지를 전달하여 더 재밌고 은밀하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통해 친구들과의 속마음을 더 재밌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OMG - 익명 속마음 투표앱 - Google Play 앱

OMG에서 친구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고, 누가 나를 좋아하는지까지 확인해보세요!

play.google.com

 

2. 현지뉴스

  실시간으로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제공하며, 인기 검색어와 연관된 속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오늘의 시사, 정치, 연예 등의 화제가 되는 뉴스를 빠르게 전달하며,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 트렌드 뉴스도 파악이 가능합니다. 한편, '헤드라잇'은 사용자에게 뉴스를 떠먹여 주는 앱으로, 추천 피드와 푸시 알림 기능을 통해 필요한 뉴스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 창작자들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사용자와의 소통을 지향합니다. 이 앱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뉴스를 통해 지식을 쌓는 동시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지뉴스 - Google Play 앱

가장 빠른 뉴스 속보와 다양한 소식들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실시간으로 전달 드리겠습니다.

play.google.com

 

 

3. UpNote - 메모, 일기, 할일

  다양한 플랫폼에서 원활하게 작동하는 노트 앱으로, 사용자가 쉽게 노트를 작성하고 중요한 사항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아름다운 글꼴과 테마를 통해 즐거운 글쓰기 경험을 제공하며, 강력한 잠금 기능과 Touch ID, Face ID를 통한 잠금 해제 기능을 통해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또한, 직관적인 구성 시스템을 통해 메모 공간을 깔끔하게 유지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노트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UpNote의 풍부한 편집기와 서식 지정 도구를 활용하면 할 일 목록 작성, 텍스트 색상 조정, 표 작성 등 다양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업그레이드를 통해 노트와 노트북 잠금, 테이블 및 첨부 파일 삽입, 무제한 메모 작성, 텍스트 PDF, HTML, 마크 다운으로 내보내기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UpNote - 메모, 일기, 할일 - Google Play 앱

아름답고 간단하며 사용하기 쉽습니다.

play.google.com

 

 

4. Cake : 매일 새로운 영어 표현이 업데이트 돼요

  전 세계 1억 사용자가 선택한 영어 학습 앱으로, 매일 업데이트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영어 학습을 지원합니다. 유튜브, 영화, 드라마에서 사용되는 실제 영어를 배울 수 있으며, '클래스' 기능을 통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또한, 실제 대화를 연습할 수 있는 '스피크' 기능, 반복 학습을 지원하는 퀴즈, 하루 동안 제공되는 '오늘의 회화' 등 다양한 학습 도구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문장과 단어를하여 반복 복습할 수 있습니다. 케이크를 통해 매일 조금씩 영어 학습을준히 진행하면 실제 일상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Cake : 매일 새로운 영어 표현이 업데이트 돼요 - Google Play 앱

1분에 영어 표현 한 개씩 내 꺼 되는 앱

play.google.com

 

 

5. 스마트 위택스

  모바일에서 지방세와 세외수입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선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며, 위택스 회원으로 가입 후 인증서를 가져와야 합니다. 위택스 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전자납부번호로 조회' 메뉴를 통해 납부가 가능하며, 이를 위해 안드로이드 버전 5.0 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서비스는 미납 내역 조회 및 납부, 전자납부번호로 조회, 납부 결과 확인, 전자송달, 환급금 확인, 상하수도요금 조회 및 납부, 등록면허세 신고, 자동납부 신청, 자동차세 연납신청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위택스 - Google Play 앱

스마트 위택스(서울지역은 서울 STAX 이용)는 모바일 기기에서 지방세·세외수입을 조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lay.google.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