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구글 크롬(Google Chrome)에서 인쇄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러 원인과 간단한 해결책을 쉽게 설명합니다.

구글 크롬에서 바로 인쇄하는 기능은 매우 유용하지만, 만약 작동하지 않는다면 이를 해결해야 합니다.

구글 크롬은 가장 인기 있는 데스크톱 웹 브라우저 중 하나로, PDF 파일과 웹페이지를 바로 인쇄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쇄가 되지 않는 경우,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인쇄가 안 되는 이유에는 하드웨어 문제, 손상된 인쇄 드라이버, 크롬 내부의 버그, 패치 필요성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정확한 프린터 설정을 한 후에도 크롬에서 인쇄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를 인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Ctrl+P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고 인쇄 대화 상자에서 인쇄 작업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크롬에서 인쇄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그 해결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인쇄하는 방법

 먼저, 크롬에서 인쇄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메뉴 시스템을 사용하여 현대적이거나 레거시 인쇄 시스템 대화 상자를 키보드 단축키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인쇄하는 방법

 

1. 컴퓨터에서 구글 크롬을 실행합니다.
2. 인쇄하려는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오른쪽 상단의 세 점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인쇄를 선택합니다. 또는 Ctrl+P를 누를 수 있습니다.
4. 인쇄 대화 창이 나타나면 원하는 프린터와 인쇄 설정을 선택합니다. 추가 인쇄 설정은 '더 많은 설정' 메뉴를 확장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준비가 되면 페이지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전통적인 인쇄 대화 상자가 나타나지 않으면 Ctrl+Shift+P를 사용하여 인쇄 시스템 대화 상자를 엽니다.
7. 작업을 보낼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웹페이지를 인쇄하는 경우, 쉼표로 구분된 페이지 범위를 입력합니다.
7. '환경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 전에 설정해야 할 다른 사항들을 조정합니다.
8. 인쇄 환경 설정을 선택한 후 확인 및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을 프린터로 보냅니다.

 

선택한 부분만 인쇄하기

1. 인쇄하고자 하는 텍스트만 선택하여 인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전체 페이지를 인쇄할 필요 없이 필요한 단락만 인쇄함으로써 잉크와 종이를 절약합니다.
2. 필요한 텍스트가 있는 웹페이지를 방문합니다.
3. 원하는 내용만 하이라이트 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에서 인쇄 옵션을 선택합니다.
4. 인쇄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더 많은 설정' 섹션을 확장하고 '선택한 부분만'을 확인한 다음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크롬에서 인쇄가 안 될 때 해결 방법

 

크롬에서 인쇄하는 방법을 이해했으니, 만약 작동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음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문제 해결 단계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린터 제거하기

시스템에 여러 프린터가 남아 있으면 인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필요하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는 프린터를 제거하면 잘못된 프린터로 인쇄 작업이 전송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Windows 키 + I를 눌러 설정을 엽니다.
2.왼쪽 열에서 '블루투스 및 장치'를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프린터 및 스캐너'를 클릭합니다.
3.더 이상 원하지 않는 프린터를 클릭하고 옆에 있는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시스템에서 삭제합니다. ▼

크롬에서 브라우징 데이터 지우기

크롬이 인쇄되지 않는 또 다른 이유는 브라우징 캐시와 기록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커지고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크롬에서 다시 인쇄가 가능하게 하려면 브라우징 데이터를 지우는 것이 좋은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1.컴퓨터에서 크롬을 실행합니다.
2.키보드에서 Ctrl+Shift+Delete를 눌러 '브라우징 데이터 지우기' 화면을 엽니다.
3.시간 범위를 '전체기간'으로 설정하고, 고급 탭을 선택하고, 목록의 모든 항목을 확인한 후 '데이터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문제가 있는 확장 프로그램 비활성화하기

인쇄 기능을 사용하거나 "개선"하는 잘못 코딩된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이 제대로 인쇄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사용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쉽게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1.도구 모음에서 확장 프로그램 버튼(퍼즐 조각)을 클릭하고 나타나는 메뉴에서 '확장 프로그램 관리'를 선택합니다.
2.비활성화하려는 확장 프로그램 옆의 스위치를 토글합니다.
3.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한 후 다시 인쇄를 시도해보세요. 비활성화해야 할지 확실하지 않은 확장 프로그램이 있다면 일단 비활성화하고 나중에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구글 크롬 재설정하기

브라우징 데이터를 지운 후에도 크롬에서 인쇄가 안 된다면, 인쇄를 방지하는 설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크롬을 기본 설정으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확장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설정을 복원하며, 쿠키와 브라우징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