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수많은 앱중에 유용하고 편리한 앱들을 엄선하여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하루에도 엄청난 수의 앱과 게임이 신규로 등록됩니다. 이 모든앱들을 사용자가 확인하고 양질의 앱을 선택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 하다는 얘기죠. 

또한, 최근들어 강화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유해한 앱들이 사라지지 않고 이들 앱으로 피해를 보는 사용자도 많습니다.

본 블로그에서는 일주일에 한번정도 운영자가 직접 유용하고 편리한 앱을 엄선하여 소개합니다.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에서 추천하는 
2023년 10월 10일자 '안드로이드 추천 앱'입니다.

 

1. 캐럿 - AI프로필, 필터카메라, 필름카메라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필터를 검색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필터 플랫폼으로, 인스타그램 필터를 쉽게 찾거나 고유한 캐럿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일 새로운 필터가 추가됩니다. Carrot에서 크리에이터는 매일 새로운 필터를 출시하며, 사용자는 Carrot 필터로 촬영한 인기 사진을 탐색하고 사진에서 필터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Carrot의 고화질 무소음 카메라는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지만 그리드, 종횡비 및 타이머와 같은 강력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관심 있는 사용자는 캐럿 스튜디오를 통해 앱 내에서 필터 제작자로 신청할 수 있으며, 등록 후 PC 웹페이지를 통해 필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캐럿 - AI프로필, 필터카메라, 필름카메라 - Google Play 앱

매일 새로운 필름, AI프로필, 타임스탬프, 필터 카메라, 사진 편집, AI 프로필, AI 증명사진어플

play.google.com

 

2. 캐치테이블

  3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선택한 앱으로, 파인 다이닝과 인기 레스토랑을 포함한 7,000여 곳의 레스토랑을 간편하게 예약하고 대기 명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날짜, 시간, 파티 규모에 따라 전화할 필요 없이 24시간 온라인 예약과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기 시간이 긴 인기 레스토랑의 온라인 대기자 명단, 인기 레스토랑 할인 티켓을 제공하며, 날짜, 가격대, 음식 종류, 테이블 유형 등 다양한 필터를 통해 상황에 맞는 레스토랑을 추천해줍니다.3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선택한 앱으로, 파인 다이닝과 인기 레스토랑을 포함한 7,000여 곳의 레스토랑을 간편하게 예약하고 대기 명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날짜, 시간, 파티 규모에 따라 전화할 필요 없이 24시간 온라인 예약과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기 시간이 긴 인기 레스토랑의 온라인 대기자 명단, 인기 레스토랑 할인 티켓을 제공하며, 날짜, 가격대, 음식 종류, 테이블 유형 등 다양한 필터를 통해 상황에 맞는 레스토랑을 추천해줍니다. 

사용자는 모든 필수 레스토랑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70만 개가 넘는 실제 방문자 리뷰를 읽고, 놓친 예약 자리가 생기면 알림을 받고, 조기 입장이 불가능한 경우 대기 순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캐치테이블을 사용하면 예약과 대기자 명단을 쉽게 관리하여 즐거운 미식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캐치테이블 - Google Play 앱

인기 맛집, 핫플 예약부터 웨이팅까지 한번에!

play.google.com

 

3. 시티즌코난 - 피싱아이즈 폴리스, 보이스피싱, 스미싱

 경찰대학교 범죄정책연구소와 인피니그룹이 개발한 '시티즌코난'은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국내 유일의 서비스입니다. 일선 경찰관의 요청에 따라 보이스피싱에 사용되는 악성 앱을 탐지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악성 앱, 원격 제어 앱 등 보이스피싱에 사용되는 다양한 앱을 식별합니다.


보이스피싱에 사용되는 악성 앱을 실시간으로 탐지합니다. 보다 종합적인 보호를 위해서는 피싱아이즈 앱을 설치하는 것이 좋으며, 피싱아이즈 앱에는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이 광범위하게 포함되어 있어 시티즌 코난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티즌코난 - 피싱아이즈 폴리스, 보이스피싱, 스미싱 - Google Play 앱

시티즌코난 - 일선 경찰관을 위한 보이스피싱 악성 앱 순간 탐지기(구 피싱아이즈 폴리스)로서 피싱아이즈와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play.google.com

 

4. ChatGPT powered Chat - Nova

  Nova는 ChatGPT, GPT-3, GPT-4가 지원하는 혁신적인 AI 챗봇으로, OpenAI의 최신 채팅 기술에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무제한 질문 및 응답, 다국어 지원, 다양한 기기에서의 호환성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에세이, 소셜 미디어 게시물, 광고 콘텐츠 등 다양한 글쓰기 프로젝트를 위해 AI와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글쓰기를 위한 문법 검사 및 제안도 지원합니다. Nova는 조언, 재미있는 대화 또는 책과 영화에 대한 추천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채팅 파트너 역할을 합니다. Nova 앱을 다운로드하여 ChatGPT로 구동되는 가상 비서에 쉽게 액세스하세요.

 

ChatGPT powered Chat - Nova - Google Play 앱

한국어 채팅 GPT를 사용하세요. ChatGPT는 OpenAI에서 개발한 스마트 AI 챗봇입니다

play.google.com

 

5. PictureThis - 꽃 & 식물 찾기

 AI를 사용하여 17,000종 이상의 식물을 98%의 정확도로 즉시 식별하는 앱입니다. 7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꽃, 나무, 다육식물, 선인장 등 다양한 식물을 식별하고,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앱은 식물 관리 팁과 원예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 조언을 구할 수 있으며, 식물 애호가들이 사진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활기찬 커뮤니티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전 세계의 아름다운 식물 사진을 탐색하고, 물주기 알림을 받고, 식별된 식물을 앱 내에서 개인 컬렉션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PictureThis - 꽃 & 식물 찾기 - Google Play 앱

식물, 꽃, 잡초, 나무를 식별하세요. 지금 흥미로운 세부 설명과 스냅을 제공합니다

play.google.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