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직접 앱을 일괄 제거하여 Android 기기를 간소화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공간을 절약하고, 성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스마트폰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며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거의 사용하지 않는 앱과 게임으로 인해 저장 공간이 복잡해지면서 성능저하나 보관장소 부족등의 불편함을 겪을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기기를 정리하려면 기술적 노하우가 필요하거나 루팅과 같은 위험한 절차가 필요했습니다. 다행히도 이제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직접 앱을 대량으로 제거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오늘은 휴대전화의 저장 공간을 확보하기위해
여러 앱을 한번에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불필요한 앱 제거를 고려해야 하는 이유는?

먼저 안드로이드 기기를 주기적으로 정리하는 것이 왜 필요한지 알아봅니다.

a. 저장 공간 확보: 사용하지 않는 앱은 기기의 저장 공간을 많이 차지하여 더 유용하고 새로운 앱을 설치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b. 성능 향상: 더 깨끗한 저장 공간은 종종 더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장치와 동일합니다.
c. 보안 강화: 오래된 앱은 최신 패치와 업데이트가 적용되지 않았을 수 있으므로 보안 위험이 될 수 있습니다.
d. 사용자 경험 단순화: 홈 화면을 어지럽히는 앱이 줄어들면 탐색이 쉬워집니다.

 

2. 앱을 일괄 제거하는 방법

a.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엽니다: 기기에서 Play 스토어 아이콘을 찾아서 탭하여 엽니다.

b. 프로필로 이동: Play 스토어가 열리면 일반적으로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탭합니다.

c. 앱 및 기기 관리를 선택합니다. ▼

 

d. 앱 및 기기관리에서 그림과 같이 저장 공간 용량이 표시된 부분을 선택합니다.

e.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설치한 모든 앱 목록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제거하려는 앱을 선택합니다.

f. 우측 상단의 휴지통을 선택하면 선택한 앱을 한번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

 

3. 쾌적한 안드로이드 기기 유지를 위한 제안

a. 설치된 앱을 정기적으로 검토하세요: 설치된 앱을 한 달에 한 번 이상 확인하고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앱은 삭제하는 습관을 기르세요.
b. 저장 공간 관리 도구 사용: 많은 안드로이드 기기에는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는 앱을 식별하고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저장 공간 관리 도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c. 정기적으로 앱 업데이트: 보관하는 앱의 경우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최적의 보안과 성능을 유지하세요.

 

 어수선한 안드로이드 기기는 단순한 불편함을 넘어 생산성을 저해하고 보안 위험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의 새로운 대량 제거 기능으로 기기를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가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지금 바로 불필요한 앱을 제거하여 쾌적한 안드로이드 환경의 이점을 누려보세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