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수많은 앱중에 유용하고 편리한 앱들을 엄선하여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하루에도 엄청난 수의 앱과 게임이 신규로 등록됩니다. 이 모든앱들을 사용자가 확인하고 양질의 앱을 선택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 하다는 얘기죠. 

또한, 최근들어 강화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유해한 앱들이 사라지지 않고 이들 앱으로 피해를 보는 사용자도 많습니다.

본 블로그에서는 일주일에 한번정도 운영자가 직접 유용하고 편리한 앱을 엄선하여 소개합니다.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에서 추천하는 
2023년 8월 28일자 '안드로이드 추천 앱'입니다.

 

1.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

  금융결제원(KFTC)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계좌를 한 곳에서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통합재무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활성 은행 계좌 보기, 비활성 또는 잔액이 낮은 계좌 식별 및 폐쇄, 신용 카드 세부 정보 및 예정된 지불 확인, 여러 금융 기관의 자동 지불 관리가 포함됩니다. 또한 이 앱을 사용하면 보험 정책, 대출, 거래 내역과 같은 추가 금융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 - Google Play 앱

내 계좌 한눈에! 금융정보 통합관리하세요!

play.google.com

 

2. 더쎈카드 - 국내 1위 카드 혜택서비스

  신용카드 관리를 위한 포괄적인 도구를 제공합니다. 모든 카드의 빠른 동기화, 실시간 혜택 및 실적 추적, AI 기반 맞춤형 카드 추천 기능을 제공하며 효율적인 혜택 요율 관리를 위해 은행 전문가가 권장합니다.

1. 단 1분 만에 모든 카드 혜택과 캐시백을 빠르고 안전하게 동기화합니다.
2. 카드 혜택 및 잔여 한도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거래 시 기대되는 혜택에 대한 알림을 제공합니다.
3. 카드 사용량을 분석하여 다음 달 혜택을 예측하고 알림을 보내 보상을 극대화합니다.
4. 지출 패턴에 따른 AI 기반 맞춤형 카드 추천.
5. 현직 은행가가 승인한 카드 혜택의 효율적인 관리.

 

더쎈카드 - 국내 1위 카드 혜택서비스 - Google Play 앱

내 카드 제대로 쓰는 돈 되는 습관

play.google.com

 

 

3. 모바일 신분증 (운전면허증, 국가보훈등록증)

개인 스마트폰에 저장된 정부 발급 신분증앱입니다. 이는 현재의 신분증과 동일한 법적 유효성을 갖습니다. 현재 모바일 운전면허증도 가능하며, 향후 주민등록증 등 다른 신분증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모바일운전면허증은 경찰청에서 직접 발급한 법적으로 인정되는 신분증으로, 암호화되어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이용 자격에는 운전면허증 소지 또는 신규 취득, 본인 명의로 등록된 스마트폰 보유, 본인 확인이 가능한 국내 모바일 서비스 가입, 생체인증 및 NFC 지원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OS 7.0 이상 보유 등이 포함됩니다.

 

모바일 신분증 (운전면허증, 국가보훈등록증) - Google Play 앱

※ 앱 업데이트 안되는 경우, '나중에' 버튼 터치해 주세요.

play.google.com

 

 

4. A.(에이닷) - AI, 대화 (Open Beta)

  당신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재다능한 AI 비서입니다. 전화 통화를 요약하여 제목과 키워드별로 자동으로 정리할 수 있으며 연락처나 이벤트를 휴대폰 달력에 쉽게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AI는 또한 셀카 5장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모션 프로필을 생성하고 실시간 KBO 야구 점수를 제공하며 영어 교사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A. 또한 대화에 참여하고, 음악, 게임, 팟캐스트에 대한 맞춤형 추천을 제공하고, 지역별 질문에 대해 현지 전문가와 연결해 드릴 수 있습니다.

 

A.(에이닷) - AI, 대화 (Open Beta) - Google Play 앱

나만의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AI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내 취향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어요.

play.google.com

 

 

5. 습관 트래커, 해야 할 일 목록: Tick It

 단 30일 만에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완성을 목표로 일상 습관 계획, 목표 추적, 할 일 목록 관리 등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습관 형성과 개인 발전을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습관과 일일 목표 설정을 위한 고도로 사용자 정의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미리 설정된 인기 습관 라이브러리도 제공합니다.

 

 이 앱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3단계 습관 형성 방법을 통합하고 내장 타이머, 집중력을 위한 백색 소음, 스마트 알림, 심층 통계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여 동기를 부여합니다. 피트니스, 생산성, 집중력, 스트레스 관리 등 다양한 개인 개발 영역을 다루며 자기 개선 여정을 위한 올인원 동반자가 됩니다.

 

습관 트래커, 해야 할 일 목록: Tick It - Google Play 앱

더 나은 자신을 위한 인생 코치.

play.google.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