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디지털 시대에 게임은 많은 사람들의 삶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캐주얼 게이머든 열성적인 매니아든, 게임 컬렉션을 구축하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하는 데 상당한 시간과 돈을 투자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사망하면 소유했던 게임과 게임 이용권(계정)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한 적이 있으신가요? 양도할 수 있을까요? 다양한 게임 포털에서 적절하게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게임 소유권 이해하기

회원님이 사망한 후 게임과 게임 권한에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게임 소유권의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임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게임을 사용하고 즐길 수 있는 라이선스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이 라이선스는 일반적으로 양도할 수 없으므로 사망 후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각 게임의 퍼블리셔 또는 플랫폼에서 정한 특정 이용 약관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게임 소유권 이전

 라이선스의 양도 불가능한 특성으로 인해 사망 후 게임 소유권을 이전하는 것은 종종 어려운 일입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이나 게임 권리를 다른 사람에게 공식적으로 유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규칙에 대한 몇 가지 예외가 있으므로 살펴볼 가치가 있습니다.

일부 게임 플랫폼은 디지털 자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용자 사망 후 게임 소유권 이전을 처리하기 위한 조항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에서는 사용자가 게임 및 게임 권리를 포함한 디지털 자산을 상속받을 수 있는 수혜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플랫폼에 이러한 조항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해당 플랫폼의 이용약관을 검토해야 합니다. 디지털 자산의 양도 또는 상속과 관련된 섹션이나 조항을 찾아보세요. 이러한 섹션에는 수취인 지정 절차와 소유권을 원활하게 이전하기 위해 필요한 단계가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항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발견하면 이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익자를 지정하면 게임과 게임 권한이 신뢰할 수 있고 계속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사람에게 전달된다는 사실을 알고 안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항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고려하세요

1. 플랫폼 식별하기 :  게임 경험을 위해 사용하고 의존하는 게임 플랫폼의 목록을 작성합니다. 사망 후 디지털 자산의 이전에 관한 각 플랫폼의 정책과 서비스 약관을 조사하세요.

2. 요구 사항 이해 :  각 플랫폼에서 명시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과 절차를 주의 깊게 검토합니다. 일부 플랫폼에서는 지정된 수혜자 양식을 작성하거나 기타 관련 서류를 제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수취인 지정하기 : 플랫폼의 요구 사항을 명확히 이해했다면 디지털 자산을 상속받을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선택하세요. 이 사람은 회원님의 게임 선호도를 잘 알고, 회원님의 게임 컬렉션을 잘 이해하고 책임감 있게 관리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4. 플랫폼의 지침을 따름 :  플랫폼의 지침에 따라 수혜자를 지정합니다. 여기에는 양식을 작성하거나 필요한 신분증을 제공하거나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여 안내를 받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의사 전달 지정된 수혜자에게 본인의 결정에 대해 알리고, 사망 후 게임 및 게임 권한에 액세스하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지침이나 정보를 제공합니다. 유언장이나 유산 계획에 이 정보를 포함하여 귀하의 의사를 명확하게 문서화할 수 있도록 하세요.

수혜자 지정이 가능한지 여부와 구체적인 절차는 플랫폼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플랫폼의 이용약관이 변경되면 항상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에 따라 수취인 지정을 주기적으로 검토하고 업데이트하세요.

이러한 조항을 살펴보고 필요한 절차를 따르면 게임 소유권을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양도할 가능성을 높여 더 이상 직접 게임을 즐길 수 없게 된 후에도 게임 유산이 계속 이어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게임 포털에서 게임 관리하기

 다양한 게임 포털에서 게임을 관리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계정에 로그인하고, 게임을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하고, 디지털 라이브러리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망 후에는 게임 관리가 더 복잡해집니다. 게임 포털마다 사망한 사용자의 계정 처리에 관한 정책이 다릅니다.

일부 게임 포털은 게임 소유권을 지정된 수혜자에게 이전하기 위한 특정 절차를 마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유언장이나 유산 계획에 수혜자가 게임 계정에 액세스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포함하여 명확한 지침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정책과 절차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검토하고 그에 따라 계획을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나의 죽음을 아무에게도 알리지 말라?

 디지털 게임의 영역에서 소유권 이전을 둘러싼 법적 환경은 복잡하고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현실은 상당히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경우 사용자가 사망했는지 아무도 확인하지 않으며, 디지털 게임에 대한 액세스가 적극적으로 모니터링되지 않습니다. 누군가가 사용자의 계정 인증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는 한, 잠재적으로 사용자의 디지털 게임에 액세스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게임의 이러한 독특한 측면은 디지털 게임이 잠재적으로 사용자보다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법적 절차를 거쳐야 양도할 수 있는 물리적 소유물과 달리 디지털 게임은 공식적인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계속 존재하고 다른 사람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게임 양도를 둘러싼 법적 환경이 진화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의미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가족이나 친한 친구 등 신뢰할 수 있는 개인과 계정 정보를 공유한 경우, 해당 개인은 사용자가 사망한 후에도 사용자의 디지털 게임 라이브러리에 계속 액세스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사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지정하고 필요한 계정 정보를 제공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러한 비공식적인 액세스 권한 이전은 특별한 법적 규정이 없는 현실에서 종종 발생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행이 게임 플랫폼과 퍼블리셔에 의해 보편적으로 허용되거나 승인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부 플랫폼에서는 계정 인증정보 공유를 금지하는 정책이 있거나 이를 서비스 약관 위반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플랫폼의 규칙과 가이드라인을 숙지하고 이에 따라 행동해야 합니다.

궁극적으로, 사망 후 디지털 게임 액세스 및 양도의 실제 현실은 복잡하며 개별 상황, 플랫폼 정책 및 법적 프레임워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주의를 기울이고 플랫폼의 규칙을 존중하며 법적 유산 계획 절차에 참여하여 사후 디지털 게임 자산의 양도에 대한 의사를 공식화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5. 디지털 유산 보존의 필요성

 디지털 유산을 보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특히 게임이 여러분의 삶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게임과 게임 권한이 사후에 적절하게 관리되고 계승되도록 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1. 유산 계획에 포함하기: 유산 계획을 세울 때 게임과 게임 권리를 포함한 디지털 자산에 대해 변호사와 대화하세요. 이러한 자산의 관리 및 양도에 관한 귀하의 의사를 명확하게 표현하세요. 예를 들어, 게임을 지정된 수혜자에게 양도하거나 판매 또는 기부를 원한다고 명시할 수 있습니다.

2. 게임 기록 유지: 게임 및 관련 계정의 최신 인벤토리를 생성하고 유지합니다. 여기에는 로그인 정보, 비밀번호, 게임 액세스 및 관리를 위한 모든 관련 지침을 문서화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비밀번호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목록을 유산 계획 문서의 일부로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3. 신뢰할 수 있는 사람 지정: 가족이나 친한 친구 등 암묵적으로 신뢰하는 사람을 지정하여 회원님이 사망한 후 디지털 자산을 처리하도록 하세요. 이 사람은 귀하의 게임 및 게임 권한에 관한 귀하의 유언을 이행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 사람에게 인벤토리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포함하여 필요한 정보와 지침을 제공하여 원하는 대로 게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이전할 수 있도록 하세요.

 예를 들어 Steam, Xbox, PlayStation과 같은 다양한 플랫폼의 디지털 게임 컬렉션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지정한 사람이 게임 계정에 액세스하고 게임 소유권을 원하는 수혜자에게 이전하도록 하는 구체적인 지침을 유산 계획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전 조치를 취함으로써 게임과 게임 권리를 포함한 디지털 유산이 회원님의 뜻에 따라 보존되고 관리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히 새로운 게임을 인수하거나 플랫폼을 변경하는 경우 필요에 따라 계획을 주기적으로 검토하고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지털 자산에 관한 귀하의 의사를 법적으로 집행할 수 있고 관할 지역의 법률에 부합하도록 하려면 유산 계획을 전문으로 하는 법률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회원이 사망한 후 게임과 게임 권한의 운명은 게임 퍼블리셔와 플랫폼이 정한 특정 정책과 절차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게임 소유권은 양도할 수 없지만, 특정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옵션 중 수혜자 지정을 허용하는 옵션을 살펴볼 가치가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 포털에서 게임을 올바르게 관리하려면 사전 계획과 가족과의 명확한 의사소통이 필요합니다.

 게임과 게임 권리를 포함한 디지털 자산을 유산 계획 과정에 포함시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러한 조치를 취하면 디지털 유산이 자신의 뜻에 따라 보존되고 관리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랫폼의 진화하는 정책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계획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