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윈도우용 응용프로그램 (Application)은 수없이 많은 종류가 많은 개발자들에 의해 하루에도 수백,수천개가 새로 출시되고 그보다 더 많은 수의 프로그램들이 업데이트 됩니다. 이들 응용프로그램 (Application)은 비율을 지불해야하는 상용프로그램과 정품 구매를 확대하기 위해 공급하는 일종의 샘플 개념의 쉐어웨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등으로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물론 프리웨어에도 개인만 사용할 있다던가, 기업이나 관공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던가, 소스까지 같이 공개하여 맘대로 수정과 배포가 가능한 완전 무료등의 추가 분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개발자가 공개하는 무료배포의 의미가 정확하지 않는 프로그램도 많고, 저작권의 정의도 각양각색이라 본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프리웨어도 최대한 확인이 가능한 범위에서 개인 또는 기업에서 사용가능한지를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에서 추천하는 
2023년 7월 3일자 공개자료실 윈도우용 추천 프리웨어입니다.

 

목차

 

1. LocalSend

교차 플랫폼 로컬전송 앱

동일한 LAN에 있는 장치 간에 파일과 텍스트를 쉽게 교환할 수 있는 파일 공유 소프트웨어입니다. Windows, macOS, Linux, Android, iOS, Fire OS와 호환됩니다. LocalSend에는 여러 파일 공유, 받은 파일 기록 표시, 보내기 전에 파일 이름 바꾸기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서로 다른 운영 체제 간에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터페이스가 간단하여 사용자가 전송할 파일과 전송할 장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7/8.1/10/11,macOS, Linux, Android, iOS, Fire OS
▶무료 다운로드◀

 

LocalSend

 

localsend.org

 

2. MPUI-hcb

심플하고 가벼운 미디어 플레이어

사용하기 쉬운 플레이어, rar / 7z / zip 미디어 및 자막 및 가사를로드하고 드래그 앤 드롭 할 수 있습니다. DVD 메뉴 및 TV, 여러 오디오, 비디오 및 자막 트랙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자동 구성 코드 페이지, 글꼴. 마우스를 사용하여 자막, 비디오, 화면비, DVD 메뉴, 스캔 TV의 배율을 처리합니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MPUI-hcb

Download MPUI-hcb for free. A easy-to-use player, can load and drag&drop rar/7z/zip media&subtitle&lyric. Full support DVD menu&TV, multiple audio,video and subtitle tracks.

sourceforge.net

 

3. SimpleWMIView

Windows용 간편 WMI 뷰어

 SimpleWMIView는 개발자, 테스터 및 시스템 진단을 위한 도구로, WMI 쿼리 결과를 간단한 표로 표시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텍스트/csv/html/xml 파일로 쉽게 내보내거나 선택한 항목을 클립보드에 복사한 다음 스프레드시트 애플리케이션(예: Excel)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기부환영)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Simple WMI Viewer for Windows

Windows Tool which allows you to view the result of WMI queries in a simple table.

www.nirsoft.net

 

4. FocusOn Image Viewer

가볍고 빠른 무료 이미지 뷰어

 원본을 수정하지 않고도 이미지를 보고, 정리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색상, 밝기, 회전, 프레임 및 다양한 필터와 같은 편집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썸네일 보기, 광범위한 이미지 형식 지원, 간편한 공유 및 메타데이터 도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괄 작업을 통해 원하는 수의 파일을 수정하거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으며, 자동 보관 및 이미지 관리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기부환영)
▶Windows 10/11 
▶무료 다운로드 ◀

 

포커스온 이미지 뷰어

이미지 보기 상태에서 확대/축소를 통해 이미지를 자세히 살펴 보고 자르기, 필터, 보정 등의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원본을 손상시키지 않고 편집된 사진을 유지합니다. 편집한 사진을 블

www.pintosoft.com

 

 

5. CobraTek PC Info

시스템 정보 도구

 PC에 대한 자세한 기술 정보를 제공하는 간단한 시스템 정보 도구입니다.
탭 인터페이스에서 운영 체제, CPU, RAM, 하드 드라이브, 마더보드, 사운드 장치, 네트워크 및 주변 장치에 대한 기술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전체 세부 정보는 텍스트 파일로 저장하거나 프린터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Official Home Page | CobraTek

At CobraTek our goal - lead the innovation forward by developing the best applications and games.

www.cobratek.net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