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하루에도 엄청난 수의 앱과 게임이 신규로 등록됩니다. 이 모든앱들을 사용자가 확인하고 양질의 앱을 선택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 하다는 얘기죠. 

또한, 최근들어 강화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유해한 앱들이 사라지지 않고 이들 앱으로 피해를 보는 사용자도 많습니다.

본 블로그에서는 일주일에 한번정도 운영자가 직접 유용하고 편리한 앱을 엄선하여 소개합니다.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에서 추천하는 
2023년 6월 12일자 '안드로이드 추천 앱'입니다.

 

 

1. EPIK 에픽 - AI 사진 편집

  사용자가 전문가처럼 사진을 편집 할 수있는 전문 편집 도구를 제공합니다. 
1. 색상 조정, 자르기, 회전, 왜곡 등의 고급 편집 도구를 사용하여 전문가처럼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2. 완벽한 피부 보정, 자연스러운 얼굴 보정, 트렌디한 메이크업, 터치업, 바디 쉐이핑, 피부 보정, 헤어스타일 조정, 눈 반사 등의 AI 기반 기능으로 인물 사진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트렌디한 효과, 스티커, 텍스트, 브러시, 타임 스탬프, 도형 및 선택적 색상을 사용하여 사진을 예술적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4. 매주 업데이트되는 템플릿에 액세스하여 쉽게 편집하고 사진을 추가하고, 사용자 지정 스티커를 만들고, 브러시로 그림을 그리고, 고유 한 필터를 만들어 작품을 개인화 할 수 있습니다.
5. 배경 제거, 지우개, 선택적 조정, 패치, 조명, 모자이크, 일괄 편집, 레이아웃, 콜라주, 완벽한 사진을 위한 이미지 품질 향상 등 프리미엄 기능을 추천합니다.

 

EPIK 에픽 - AI 사진 편집 - Google Play 앱

EPIK은 인물·색감·꾸미기 편집이 모두 가능한 올인원 사진 편집 앱입니다.

play.google.com

 

 

2. 데이트립 - 로컬 여행 앱

   사용자가 독특한 핫스팟과 데이트 장소를 먼저 발견하고 현지인처럼 해외 여행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현지 여행 앱입니다. 다양한 현지 큐레이션 옵션을 통해 현지 명소와 데이트립에서 가장 사랑받는 공간 등 새로운 공간을 발견할 수 있는 것이 앱의 특징입니다. 사용자는 지역 및 공간 유형별로 검색하여 가까운 공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하고 싶은 장소를 추적하고 방문한 장소를 '데이로그'에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트립 - 로컬 여행 앱 - Google Play 앱

국내, 해외 핫플을 손쉽게 발견

play.google.com

 

3. 실비아 - 두뇌운동, 기억력, 치매예방 필수앱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인증을 받은 두뇌 훈련 및 치매 예방 필수 앱입니다. 건망증, 한국 노인의 10%가 치매 진단, 치매 환자의 높은 간병비(연간 약 2,000만 원) 등의 고민을 해결합니다. 이 앱은 과학적으로 설계된 재미있는 인지 훈련, 알림을 통한 복약 관리, 치매 자가 진단, 전문가 상담, 퀴즈를 통한 건강 클래스,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 수면-운동-식습관-기분 등 생활습관 기록 등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치매를 예방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실비아 - 두뇌운동, 기억력, 치매예방 필수앱 - Google Play 앱

중장년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두뇌를 건강하게

play.google.com

 

 

4. Daybook - 일지, 다이어리, 노트, 일기장으로

  비밀번호로 보호되는 무료 개인용 일기장, 일지, 메모 앱입니다. 일상의 활동과 생각을 쉽게 기록할 수 있으며, 과거 항목을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체계적인 메모 작성을 위한 안전한 메모리,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및 비밀번호 보호, 사용자 친화적인 저널링, Google, Facebook 또는 이메일 ID를 사용한 통합 인증 등이 있습니다. 자동 데이터 백업, 음성 메모 기능, 감정 추적, 작업 목록, 주간 계획, 여행 일지, 지출 추적, 위시리스트, 개인 생활 문서화 등 다목적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플랫폼 간 동기화 및 Alexa 또는 Google 어시스턴트를 통한 음성 조작도 지원합니다. 향후 업데이트에는 일일 기분 추적기, 태그 또는 위치별 검색, 일기 항목 백업 옵션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Daybook - 일지, 다이어리, 노트, 일기장으로 - Google Play 앱

간단하고, 안전하고, 개인 일기에 말해서 필기.

play.google.com

 

5. Design Space: Cricut과 함께하는 DIY

  Cricut Design Space™는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위해 Cricut Explorer™ 또는 Cricut Maker™ 기계에 연결할 수 있는 앱입니다. 수천 개의 이미지, 글꼴, 템플릿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기반 동기화를 지원하여 언제 어디서나 창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SnapMat™으로 모든 스크랩을 최대화하고, Bluetooth®를 통해 연결하고, Android 9 이상에서 새로운 기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신규 사용자의 경우 cricut.com/setup에서 초기 설정이 필요하지만, Cricut Joy™ 사용자는 15분 이내에 프로젝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Design Space: Cricut과 함께하는 DIY - Google Play 앱

그래픽, 글꼴 등

play.google.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