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인터넷에서 인쇄하는 것은 개인용이든 업무 목적이든 많은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작업이 되었습니다. 웹브라우저가 문서 작성 및 출판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아니기에 IE 와 같은 과거의 웹브라우저에서는 인쇄하는 기능이 불편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크롬기반의 구글 크롬이나  Microsoft Edge등에서는 인쇄 환경을 쉽게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Microsoft Edge에서 인쇄 여백을 조정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문서를 인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Microsoft Edge 기준으로 설명하나 크롬기반의 구글크롬, 네이버 웨일에서도 거의 유사한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목차

 

1. Microsoft Edge의 인쇄 여백 이해

 인쇄 여백은 용지 가장자리와 인쇄하려는 콘텐츠 사이의 공간입니다. 인쇄 여백은 콘텐츠가 올바르게 인쇄되고 가장자리에서 잘리지 않도록 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Microsoft Edge에서는 기사, 업무용 문서 등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인쇄 여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몰입형 리더(or 읽기 모드)로 전환

 광고나 주변에 불필요한 개체들이 있는 웹문서일 경우 몰입형 리더 (or 읽기 모드)로 변환한 후 출력하면 보다 나은 인쇄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인쇄 메뉴로 들어가기

인쇄 여백을 조정하려면 먼저 Microsoft Edge의 인쇄 메뉴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액세스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a. Microsoft Edge를 열고 인쇄하려는 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 2항에 설명한 것과 같이 몰입형 리더(or 읽기 모드)로 전환합니다. (단, 해당 페이지가  몰입형 리더를 지원하지 않을 숟도 있습니다.)
  c. 드롭다운 메뉴에서 '인쇄'를 선택하거나 키보드 단축키 'Ctrl + P'를 사용하여 인쇄 메뉴를 엽니다.

 

 

4. 인쇄 여백 설정

인쇄 여백을 더 정밀하게 제어해야 하는 경우 Microsoft Edge는 추가 사용자 지정을 위한 고급 설정을 제공합니다. 
  a. 인쇄 메뉴에서 왼쪽 설정 화면 아래에 있는  '기타 설정'을 클릭합니다.


  b. 여백 메뉴가 보이면 '사용자 지정'으로 이동하여 상단, 하단, 왼쪽 및 오른쪽 여백 값을 인치 또는 밀리미터 단위로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5. 인쇄 여백 최적화를 위한 팁

  - 이미지나 차트를 인쇄할 때 '페이지에 맞춤' 옵션을 사용하여 콘텐츠가 조정된 여백에 맞는지 확인하세요.
  - 인쇄하기 전에 Microsoft Edge의 '인쇄 미리 보기' 기능을 사용하여 여백이 조정된 페이지에서 콘텐츠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확인하세요.
  - 중요한 문서나 프레젠테이션의 경우 한 페이지에서 테스트 인쇄를 수행하여 여백이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일반적인 인쇄 여백 문제 및 해결 방법

  - 인쇄 여백을 조정한 후에도 콘텐츠가 계속 잘리는 경우 인쇄 메뉴의 '배율' 섹션에서 콘텐츠의 배율을 줄여 보세요.
  - 사용자 지정 여백 설정을 저장할 수 없는 경우 상단, 하단, 왼쪽 및 오른쪽 여백에 유효한 값을 입력했는지 확인하세요. 값을 다시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세요.
  - 인쇄된 콘텐츠가 흐릿하거나 왜곡되어 보이는 경우 프린터 속성에서 인쇄 품질 설정을 조정해 보세요. 인쇄 품질 설정을 높이면 더 선명하고 또렷한 인쇄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