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아이폰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하는 10가지 방법

 iPhone 사용자라면 하루가 끝나기도 전에 휴대폰이 꺼지는 것은 매우 실망스러운 일입니다. 다양한 앱을 계속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iPhone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iPhone의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활성화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은 iOS 13에 도입된 새로운 기능으로, 배터리 노화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iPhone이 사용자의 일상적인 충전 루틴을 학습하여 80% 이상 충전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사용해야 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상태 > 배터리 충전 최적화로 이동하세요.

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iPhone의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면 배터리 수명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pple은 배터리 성능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배포합니다. 업데이트를 확인하려면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하세요.

3. 셀룰러 데이터 대신 Wi-Fi 사용
셀룰러 데이터 대신 Wi-Fi를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Wi-Fi에 연결하면 iPhone은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할 때보다 전력을 덜 사용합니다. Wi-Fi에 연결하려면 설정 > Wi-Fi로 이동합니다.

4. 저전력 모드 켜기
저전력 모드는 iPhone의 배터리가 부족할 때 쉽게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전력 모드는 이메일 가져오기, Siri 헤이,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과 같은 특정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설정 > 배터리 > 저전력 모드로 이동하여 저전력 모드를 수동으로 켜거나, 배터리 잔량이 20%까지 떨어지면 iPhone에서 저전력 모드를 켜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5. 화면 제한 시간 조절하기
화면 시간 제한을 조정하면 배터리 수명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iPhone의 화면은 30초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꺼집니다. 이 시간을 15초 이하로 단축하면 전원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화면 시간 제한을 조정하려면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자동 잠금으로 이동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하는 10가지 방법


6. 깨우기 동작 비활성화하기
깨우기 위해 들어 올리기는 iPhone을 집어 들었을 때 화면을 깨우는 기능입니다. 편리한 기능이지만 배터리를 소모할 수도 있습니다. 깨우기 동작을 비활성화하려면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깨우기 동작으로 이동합니다.

7. 진동 끄기
진동은 iPhone의 또 다른 배터리 소모 요인일 수 있습니다. 유용할 수 있지만 단순한 벨소리보다 더 많은 전력을 소모합니다. 진동을 끄려면 설정 > 소리 및 햅틱 > 벨소리 진동 및 무음 진동으로 이동합니다.

8.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끄기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사용하면 앱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콘텐츠를 새로 고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편리하지만 배터리를 소모할 수도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끄려면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으로 이동하세요.

9. 불필요한 앱의 위치 서비스 비활성화하기
위치 서비스는 배터리를 소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지도 및 Uber와 같은 앱에 유용하지만 모든 앱에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위치 서비스가 필요하지 않은 앱에서 위치 서비스를 비활성화하면 배터리 수명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위치 서비스를 비활성화하려면 설정 > 개인정보 > 위치 서비스로 이동하세요.

10. 사용하지 않는 앱 닫기
사용하지 않는 앱을 닫으면 배터리 수명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앱을 열어두면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되어 배터리를 소모합니다. 앱을 닫으려면 화면 하단에서 위로 스와이프하고 앱을 화면에서 위아래로 스와이프합니다.

이 10가지 방법을 실행하면 iPhone의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하여 하루 종일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