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받은 편지함의 관리를 소홀히 하고 있는 상황이면, 어느새 수백개의 메일이 쌓이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메시지를 찾기 위해 관련 없는 메시지를 분류하는 데 수많은 시간을 할애 해야하는 대참사(?)가 벌어지기도 하는데요.  

이정도가 되면 이메일 관리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는데 Gmail에서는 필터를 미리 만들어 두면 이러한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Gmail 필터는 받은 편지함을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이메일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오늘은 Gmail에서 필터기능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1. 필터만들기

 Gmail 필터 사용의 첫 번째 단계는 필터를 만드는 것입니다. 

 a. Gmail을 열고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때 빠른 설정이 보이면 모든설정보기로 전환합니다.) ▼


 c. "필터 및 차단된 주소" 탭을 클릭합니다.
 d. "새 필터 만들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


 e. 필터에 사용할 기준을 선택합니다. 발신자의 이메일 주소, 제목, 이메일 본문의 특정 키워드 등이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f. "필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

 

 

 

2단계: 필터 적용

이제 필터를 만들었으니 받은 편지함에 필터를 적용할 차례입니다. 적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화면 오른쪽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b. 드롭다운 메뉴에서 '필터 및 차단된 주소'를 선택합니다.  (1항과 동일)
 c. 방금 만든 필터를 찾아 "수정"을 클릭합니다. ▼


 d. 필터에 사용할 기준을 선택합니다. 발신자의 이메일 주소, 제목, 이메일 본문의 특정 키워드 등이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e. 작업이 완료되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

  f. 필터의 기준을 충족하는 이메일에 대해 수행할 작업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보관, 라벨 지정, 읽음으로 표시 또는 삭제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g. "필터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3단계: 필터 관리

 필터를 만들고 적용한 후에는 필터가 계속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필터 관리를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 필터를 정기적으로 검토/업데이트하여  필터가 제대로 작동되는지 확인하세요.
  • 새로운 고객이나 용도가 발생하면 필요에 따라 새 필터를 만드세요.
  • 필터를 결합하여 받은 편지함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더 복잡한 규칙을 만드세요.
  • 다양한 필터와 설정을 실험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설정을 찾아보세요.

 이상의 간단한 단계를 따르면 Gmail 필터를 사용하여 받은 편지함을 제어하고 이메일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바쁜 직장인이든 정리 정돈을 원하는 사람이든, Gmail 의 필터기능은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