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컴퓨터 앞에서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은 컴퓨터와 상호 작용하는 좋은 방법이지만,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면 효율성과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면 작업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하고 손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파워 유저라면 알아야 할 15가지 키보드 단축키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러한 단축키를 사용하면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1. Ctrl + Alt + Del

이 클래식 단축키는 Windows 작업 관리자를 여는 데 사용됩니다. 컴퓨터가 멈추거나 응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닫아야 할 때 생명의 은인입니다.

 

2. Alt + Tab

이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면 열려 있는 창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Tab 키를 누르면 전환하려는 창에 도달할 때까지 열려 있는 창 사이를 순환할 수 있습니다.

 

3. Windows 키 + L

이 바로 가기는 창을 잠그는 데 사용됩니다. 컴퓨터. 컴퓨터에서 자리를 비워야 하는 경우 이 조합을 누르기만 하면 화면이 잠기고 작업이 보호됩니다.

 

4. Ctrl + Z

실행 취소 단축키입니다. 실수를 했거나 변경 사항을 되돌리려면 Ctrl + Z를 눌러 마지막 작업을 실행 취소하십시오.

 

5. Ctrl + Y

작업을 다시 실행해야 하는 경우 취소하려면 이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세요. Ctrl + Y는 Ctrl + Z로 실행 취소한 마지막 작업을 다시 실행합니다.

 

6. Windows 키 + D

이 바로 가기는 열려 있는 모든 창을 최소화하고 바탕 화면을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바탕 화면에 액세스하기 위해 열려 있는 모든 창을 빠르게 숨겨야 하는 경우 이 바로 가기가 완벽합니다.

 

7. Ctrl + Shift + Esc

이 바로 가기는 이동할 필요 없이 Windows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Ctrl + Alt + Del ).

 

8. Windows 키 + E

이 단축키는 파일 탐색기를 엽니다. 파일과 폴더에 빠르게 액세스해야 하는 경우 이 바로 가기를 사용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9. Windows 키 + R

이 바로 가기는 실행 대화 상자를 열어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명령 프롬프트에 액세스합니다.

 

10. Ctrl + Shift + T

이 키보드 단축키는 웹 브라우저에서 마지막으로 닫은 탭을 다시 여는 데 사용됩니다. 실수로 탭을 닫은 경우 이 단축키를 사용하여 다시 가져올 수 있습니다.

 

11. Ctrl + Shift + N

이 단축키는 웹 브라우저에 새 시크릿 창을 만듭니다. 이 바로 가기를 사용하여 현재 창을 떠나지 않고 비공개 브라우징 세션을 빠르게 열 수 있습니다.

 

12. Ctrl + Home

이 바로 가기는 문서 또는 웹 페이지의 상단으로 이동합니다. 긴 문서의 시작 부분으로 빠르게 이동해야 하는 경우 이 단축키가 적합합니다.

 

13. Ctrl + End

이 단축키는 문서 또는 웹 페이지의 끝으로 이동합니다. . 긴 문서의 끝으로 빠르게 이동해야 하는 경우 이 단축키가 적합합니다.

 

14. Alt + F4

이 키보드 단축키는 현재 창을 닫는 데 사용됩니다. 프로그램이나 창을 빠르게 닫아야 하는 경우 Alt + F4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15. Windows 키 + Print Screen

 화면 캡처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면 전체 화면의 스크린샷을 빠르게 찍을 수 있습니다. Windows 키 + Print Screen을 눌러 스크린샷을 캡처하면 사진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15개의 단축키는 파워 유저가 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많은 바로 가기 중 몇 가지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단축키를 일상 업무에 통합하면 효율성과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