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윈도우10의 파일탐색기에서는 자주사용하는 폴더를 즐겨찾기에 추가하여 매번 해당경로를 찾아 이동하는 수고(?)를 하지 않고 바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한 기능이지만, 이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즐겨찾기를 사용하는 방법또한 매우 간단한데요.

 

오늘은 윈도우10의 파일 탐색기에서 즐겨찾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따라하기

1. 즐겨찾기 추가하기

  : 즐겨찾기에 추가할 폴더(여기서는 음악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메뉴 - 즐겨찾기에 고정을 선택하면 그림과 같이 '음악'폴더가 즐겨찾기에 추가됩니다.

 

 

2. 즐겨찾기 삭제

 : 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즐겨찾기를 삭제할 폴더(여기서는 음악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메뉴 - 즐겨찾기에서 제거를 선택하면 그림과 같이 '음악'폴더가 즐겨찾기에 삭제가됩니다.

 

 

 

3. 등록된 즐겨찾기 일괄삭제

     - 탐색기 주소창에 '%AppData%\Microsoft\Windows\Recent\AutomaticDestinations'를 입력 -엔터하면 아래와 같은 최근문서\AutomaticDestinations로 이동을 합니다.

     - 이동된 폴더에서  'f01b4d95cf55d32a.automaticDestinations-ms' 파일을 삭제한 후 탐색기를 다시 시작하면 등록된 즐겨찾기가 모두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