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윈도우용 응용프로그램 (Application)은 수없이 많은 종류가 많은 개발자들에 의해 하루에도 수백,수천개가 새로 출시되고 그보다 더 많은 수의 프로그램들이 업데이트 됩니다. 이들 응용프로그램 (Application)은 비율을 지불해야하는 상용프로그램과 정품 구매를 확대하기 위해 공급하는 일종의 샘플 개념의 쉐어웨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등으로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물론 프리웨어에도 개인만 사용할 있다던가, 기업이나 관공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던가, 소스까지 같이 공개하여 맘대로 수정과 배포가 가능한 완전 무료등의 추가 분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개발자가 공개하는 무료배포의 의미가 정확하지 않는 프로그램도 많고, 저작권의 정의도 각양각색이라 본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프리웨어도 최대한 확인이 가능한 범위에서 개인 또는 기업에서 사용가능한지를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에서 추천하는 
2022년 10월 18일자 공개자료실 윈도우용 추천 프리웨어입니다.

 

 

목차

 

1. Password Safe

패스워드 매니저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중요한 로그인을 보호하는 보안 암호 관리자입니다.모든 비밀번호를 하나 이상의 암호화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마스터 비밀번호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Password Safe는 암호 만료, 사용자 노트, 통합 백업, 사용자 지정 가능한 암호 정책, 암호 기록 추적, 자동 유형 로그인, 클립보드 보안, 가져오기/내보내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오픈소스)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https://pwsafe.org/

 

 

2. Photo Anonymizer

사진에서 메타 데이터 및 GPS 정보 제거 (한국어 지원)

 몇 번의 클릭만으로 이미지 파일에서 메타데이터 및 EXIF 정보를 삭제함으로써 프라이버시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에는 기록 장소와 시간을 공개할 뿐만 아니라 다른 민감한 정보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이른바 메타태그에는 GPS 위치뿐만 아니라 기록장치 및 촬영자에 대한 정보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https://www.ascompsoftware.com/en/products/photoanonymizer/tab/details

 

3. OneLoupe

화면 확대기

시각장애나 눈이 약한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화면 돋보기입니다.또, 사진이나 도면등의 상세 내용을 자세하게 조사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확대 창의 크기와 확대/축소 강도를 조정할 수 있으며 선택적으로 확대 영역의 비트맵을 클립보드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OneLoupe는 시스템 트레이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설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http://www.softwareok.com/?seite=Microsoft/OneLoupe

 

4. NK2Edit

Outlook 자동 완성 항목 내보내기

"수신인" 필드에 전자 메일 주소를 입력할 때마다 저장되는 Outlook 자동 완성 항목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MS-Outlook 메시지 창에 이메일 주소 또는 이름을 입력할 때마다 자동으로 선택 가능한 사용자 및 이메일 주소 목록이 제공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항목 목록을 보고, 정렬 및 편집하거나, 원하지 않는 항목을 삭제하거나, 선택적으로 HTML, 텍스트 또는 XML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http://www.nirsoft.net/utils/outlook_nk2_edit.html

 

 

 

5. Multi Commander

멀티탭 윈도우용 파일 탐색기

듀얼 또는 싱글 패널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고급 파일 관리자입니다.표준 파일 관리 기능과 더불어 다양한 방법으로 파일을 관리, 필터링 및 조작할 수 있는 다양한 고급 옵션을 제공합니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기부환영)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http://multicommander.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