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모처럼 해외여행에 나가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 나의 인생샷여서 인스타에 업로드하려는 중에, 의도하지 않게 같이 찍혀버린 사람까지 삭제를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때는 포토샵과 같은 전문 사진 편집 프로그램으로 상당한 시간을 들여 작업을 해여하고, 많은 분들이 이런 사진 편집 프로그램사용에 익숙하지 않아 아는 분에게 부탁을 하거나 비용을 들여야 불필요한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사진에서 원하지 않는 물체를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특수 기술을 인페인팅(Inpainting)라 말합니다. 예전에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했지만 오늘날 각광 받고 있는 인공 지능을 사용하면 훨씬 더 쉽고,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페인팅(Inpainting)으로 초보자라도 쉽게
사진속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하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1. 웹사이트 소개

 Cleanup.picture는 다른 클론 스탬프 도구보다 훨씬 뛰어난 인공 지능 기반의 고급 편집 도구입니다. Adobe Photoshop 수정과 같은 복제 도구는 배경 참조가 필요하지만 AI는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원치 않는 텍스트, 원치 않는 사람, 불필요한 개체 뒤에 무엇이 있는지 정확히 추측할 수 있습니다.

 

2. 사용법 

 step 1. 본문 아래에 제공하는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 접속 후 첫화면에서 수정할 원본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step 2. 업로드 된 사진에서 지우개 브러시로 제거할 부분에 덧칠을 합니다. ▼

  Tip. 지우개 브러시 사이즈를 크게하여 망설이지 말고 수정하려는 영역(특히 그림자를 가리기 위해)을 지정하는 것이 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작업예시 (동영상)

  오래전에 친구와 산행을 했는데 최근에 절교(?)하였습니다. 이에 사진속에서 친구를 삭제하고 싶다면?

 

4. 다양한 활용

a. 사진을 인쇄하기 전에 사진에서 타임스탬프나 워터마크를 제거합니다. ▼


b. 크리에이티브는 몇 초 만에 기존 사진을 쉽게 리믹스하여 자신만의 부품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


c. 전자상거래에서 판매할 제품 강조할 수 있습니다. ▼

 

 

5. 사용시 참고사항

a. Cleanup.pictures에서 모든 크기의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무료 사용자는 작업완료 사진을 저장할 때 해상도가 720px로 제한됩니다. Pro 버전 에는 크기 제한이 없으니 자주 사용할 필요가 있으신 분들은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b. Cleanup.pictures는  iOS 에서는 ClipDrop 앱 을 다운로드 하면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Android에서는 https://cleanup.pictures 웹을 접속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6. 웹사이트 바로가기

 

Cleanup.pictures - Remove objects, people, text and defects from any picture for free

Remove objects, people, text and defects from any picture for free. Create a clean background for a product picture 📸, re-design any items 👠, fill up some missing space for a youtube thumbnail 🎬, You can use it to iron your shirts 👕...etc!

cleanup.pictures

 

 

* Cleanup.pictures와 반대로 사진속 배경을 삭제하는 사이트도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초간단 사진 배경 없애기, 투명 배경 만드는 방법 Remove.bg

지난번에 손쉽게 사진의 배경을 없애는 온라인 서비스 ' 'Background Burner'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Background Burner' 는 몇번의 클릭 만으로 간단하게 배경 삭제작업을 지원하지만 자동 처리에서 잘

muzbox.tistory.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