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윈도우용 응용프로그램 (Application)은 수없이 많은 종류가 많은 개발자들에 의해 하루에도 수백,수천개가 새로 출시되고 그보다 더 많은 수의 프로그램들이 업데이트 됩니다. 이들 응용프로그램 (Application)은 비율을 지불해야하는 상용프로그램과 정품 구매를 확대하기 위해 공급하는 일종의 샘플 개념의 쉐어웨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등으로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물론 프리웨어에도 개인만 사용할 있다던가, 기업이나 관공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던가, 소스까지 같이 공개하여 맘대로 수정과 배포가 가능한 완전 무료등의 추가 분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개발자가 공개하는 무료배포의 의미가 정확하지 않는 프로그램도 많고, 저작권의 정의도 각양각색이라 본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프리웨어도 최대한 확인이 가능한 범위에서 개인 또는 기업에서 사용가능한지를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에서 추천하는 
2022년 6월 27일자 공개자료실 윈도우용 추천 프리웨어입니다.

 

 

목차

 

1. Brave Browser

보안과 프라이버시에 초점을 맞춘 고속 웹 브라우저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사생활과 보안을 자랑하는 한국어지원 웹 브라우저입니다.크롬보다 3배 빠를 뿐 아니라 구글과 빅테크로부터 더 나은 보호를 제공합니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https://brave.com/ko/

 

 

2. 3uTools

IOS 디바이스용 올인원 툴

iOS 기기용 올인원 툴로, iTunes를 사용하지 않고도 기기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IMEI 및 일련 번호를 포함한 자세한 장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앱 제거, 사진/비디오 보기 및 관리, 벨소리 만들기, 음악 가져오기/내보내기, 벽지 및 벨소리 다운로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http://www.3u.com/

 

 

3. OCCT(Overclock Checking Tool)

시스템 안정성 테스트

 CPU, GPU 및 전원장치를 테스트하기 위해 4개의 내장 테스트를 실행하여 시스템의 안정성을 체크하는 도구입니다.또한 OCCT는 온도, 전압 및 팬 속도뿐만 아니라 CPU 사용량, 메모리 사용량, 3D 테스트용 FPS 등의 시스템 상수도 감시합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https://www.ocbase.com/

 

 

 

4. G'MIC

이미지 처리를 위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

이미지 처리를 위한 무료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입니다.복잡한 매크로를 작성할 수 있는 스크립트 언어를 정의합니다.원래는 명령줄 인터페이스를 통해서만 사용 가능했지만, 현재는 GIMP플러그인으로 인기가 있으며 Krita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https://gmic.eu/

 

 

 

5. AnyTXT Searcher

풀 텍스트 검색 엔진을 탑재한 데스크톱 검색 도구

텍스트 파일뿐만 아니라 PDF, Microsoft Office, WPS Office, eBooks 및 기타 파일 형식을 구문 분석할 수 있는 강력한 전체 텍스트 검색 엔진을 갖춘 데스크톱 검색 도구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https://anytxt.net/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