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스마트폰 벨소리(Ring Tone) 변경은 배경화면/테마 변경과 함께 사용자가 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커스터마이징입니다. 

이중에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되어 있는 벨소리말고 좀 더 차별화되고 특징이 있는 벨소리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자료를 공유합니다. 


이번에 공유하는 벨소리는 실제 전화처럼 들리는 것들 중에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5가지의 벨소리입니다.

 

 


01 General Retro Ring

  가장 일반적인 RETRO풍의 벨소리입니다. 

01 Retro-Ringtone.mp3
0.29MB



02 미드 24시 잭바우어 전화벨 소리

 미드 24시의 주인공인  잭 바우어가 사용한 CTU(카운터 테러리스트 유닛) 벨소리.
 당신의 가방속에서 이 벨소리가 울릴때 당신을 처다보는 사람은 24시 팬이거나 테러리스트일수도...

02 CTU24.mp3
0.04MB



03 쥬라기 공원 3 위성전화기 벨소리

 영화 초반 스파이노사우러스가 경호원 내쉬를 잡아먹을 때, 그가 가지고 있던 폴 커비의 위성전화기도 함께 삼켜서 등장 때마다 전화벨이 뱃속에서 울리는 장면이 연출됩니다.  마치‘피터팬’에 등장하는 시계를 삼킨 악어와 같이...

03 Jurrasic-Park-3-Satellite-Ringtone.mp3
0.03MB

 

 

04 Nokia Tone

노키아 핸드폰을 써봤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억하는 바로 그 벨소리로 유명한 노키아튠이 있습니다.

원곡은 스페인의 작곡가 프란시스코 타레가가 작곡한 기타 독주곡인 Gran Vals에서 따왔으며, 1994년에 처음으로 핸드폰에 올려서 출시했는데, 이것이 "따르르릉"을 제외하면 최초로 휴대폰에 올라간 벨소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키아는 이후에  피아노와 덥 스텝 믹스를 포함하여 이것에 대한 몇 가지 표현을 발표했지만, 원래의 신호음이 최고입니다.

04 Nokia-Tone.mp3
0.29MB

 

05 Universal Hollywood Phone Ring

 미국의 오래된 TV쇼나 고전 헐리우드 영화에서 많이 접했던 클래식 벨소리입니다.
벨소리가 울리면 TV쇼 진행자나 고전영화의 주인공이 당장이라도 나올 것 같군요.

 

05 Universal-Hollywood-Phone-Ringtone.wav
0.24MB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