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스마트폰 청소

 우리는 하루에 몇 시간 동안 휴대폰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연구에 따르면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는 일부 표면에서 최대 9 일 이상 생존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우리가 애용하는 휴대폰도 포함이 됩니다. 휴대폰은 여러분이 끊임없이 만지고 통화를 위해 얼굴과 접촉하는 유일한 장치이므로 다른 물건보다  쉽게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일상에서 제대로 손만 씻으면 바이러스를 차단에 효과적이지만 씻은 손으로 만지는 휴대폰은 청결할까요?그런 휴대폰을 청소하는 법은 간단할까요?

 본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을 소독하고 포트에서 지문 번짐, 먼지 및 보푸라기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소개하여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노출을 제한하는 데 도움을 줄까 합니다.

 

 

[차례]

 

 

1. 휴대폰 소독 : 순수한 알코올이 아닌 물티슈로

 공공장소의 문 손잡이 나 식료품 카트를 만진 후 스마트폰을 만지면 즉시 소독용 알코올로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피해야 할 세정제와 기술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지만 이러한 가혹한 방법은 결국 보호하기 어려운 화면 (또는 내부 구성 요소)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이트 알코올은 오일과 물이 디스플레이 및 기타 포트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하는 소유성 및 소수성 코팅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일부 웹 사이트에서는 알코올과 물을 혼합하여 직접 만들 것을 권장하지만 주의가 필요합니다. 잘못하면 휴대폰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70 % 이소프로필 알코올(isopropyl alcohol)이 포함된 물티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좋은 소식은 전자 장치 소독이 공식적으로 쉬워졌다는 것입니다. 삼성은 웹사이트에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알코올 기반 설루션 (70 %)을 사용하고 마이크로 섬유 천으로 휴대폰을 청소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액정 청소

Galaxy 폰 청소하기. <출처 : 삼성전자 고객 지원>

1. 시작하기 전에 휴대전화의 전원이 꺼져 있고 전원에서 분리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덮개, 케이스 또는 액세서리도 제거하십시오. 

2. 보풀이 없는 부드러운 극세사 천으로 전화기를 닦는 데 이상적입니다. 카메라 렌즈 청소용 천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온화하며 휴대전화를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3.극세사 천으로 전화기의 앞면과 뒷면을 조심스럽게 닦습니다.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하지 마십시오. 

4. 전화기에 과도한 수분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나 소량의 증류수로 극세사천의 모서리를 적실 수 있습니다. 

5. 차아염소산 기반 용액 (50-80ppm 함유) 또는 알코올 기반 용액 (70 % 이상의 에탄올 또는 이소 프로필알코올 함유)과 같은 소독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액체 용액을 전화기에 직접 적용하지 마십시오. 대신 극세사 천에 조심스럽게 도포해야 합니다.

6. 압축 공기 캔은 휴대전화 표면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7. 전화기에 스프레이 표백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2. 화면에서 지문 얼룩을 청소하는 방법

 피부가 지속적으로 오일을 생성하기 때문에 지문 번짐은 방지하기가 어렵습니다. 즉, 휴대폰을 집어 올 때마다 지문이 묻기 마련입니다.


 화면을 청소하는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극세사 천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화면 청소가 절실히 필요한 경우 증류수를 극세 사천에 적신 다음 화면을 닦으십시오. 이때 화면에 직접 물이 묻지 않도록 하십시오. 이 방법은 전화기의 뒷면과 측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먼지와 보풀 제거

보풀과 먼지는 휴대폰의 작은 포트와 화면이 몸에 닿는 틈새에 끼일 수 있습니다. 

먼지와 보풀을 제거하는 가장 좋은 해결책은 스카치테이프입니다. 접는 선과 스피커를 따라 배치하고 말아서 포트에 조심스럽게 붙이면 테이프의 끈적임으로 인해 전화기에 끼어있는 보풀이나 먼지가 빠집니다.

테이프에 닿을 수없는 작은 스피커 구멍의 경우 이쑤시개를 사용하거나 작은 틈새 도구로 잔여물을 진공청소기로 청소하십시오.

스마트폰 방수기능

 

4. 방수를 지원하는 휴대폰은 물로 씻을 수 있습니다.

 Galaxy S의 최신 시리즈의 대부분은 IP67 이상의 방수등급을 받았습니다. 이는 최대 1 미터 수심에 사 30 분 동안 침수를 견딜 수 있지만 담그기보다는 젖은 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물기를 제거하기 위해 부드럽고 마른 천으로 전화기를 말리십시오. 모든 스피커와 포트를 가볍게 두드려 말리십시오.

전화기를 물에 담그거나 수도꼭지 아래로 돌리면 포트에 물이 들어가므로 건조할 때까지 충전할 수 없으므로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휴대전화 청소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피하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