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스마트폰에서 게임이나 동영상 등을 계속 사용하게 되면 당연히 모바일 데이터가 소진됩니다. 물론 최근에 출시된 무제한 요금제등으로 데이터 용량의 압박에서 탈출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투철한(?)절약 정신으로 데이터 사용량에 제한이 있는 알뜰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한 달 동안 사용할 데이터의 양을 의식해야하고, 조금만 휴대 전화 사용 방법과 사용 시간에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예상보다 빠른 일정에 데이터가 소진되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생깁니다.

 따라서 매월 내가 사용할 데이터 양을 의식하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될 수 있는데요. 고맙게도 Android에는 데이터 사용량을 줄이고 월별 전화 요금제가 허용하는 금액을 초과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도구가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안드로이드 OS 버전에 따라 아래 방법으로 설정메뉴에 진입하는 순서는 달라도

같거나 유사한 제목으로 탑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스마트폰에서 적은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

 이 기능은 '데이터 절약 모드'라 불리는 이 기능은 Android 7 Nougat에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최신 휴대 전화를 사용하는 경우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탭합니다.
2. '데이터 절약모드'를 탭합니다.
3. '데이터 절약모드 사용'을 활성화 합니다.

'데이터 절약모드' 기능의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 사용을 줄이기 위해 데이터 절약모드는 일부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데이터를 보내거나 받지 못하게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앱에서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지만 빈도가 줄어듭니다.예를 들어 이미지를 탭할 때까지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절약모드'의 기본 개념은 사용자에게 더 나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지 않으면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어주는 것입니다.

'데이터 절약모드'를 활성화하고 '무제한 데이터'를 탭 하고 데이터 세이버의 영향을받지 않을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스마트 워치'가있는 경우 관련 앱을 제한없이 '스마트워치와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단, 목록에 추가 할 앱이 많을수록 '데이터 절약'의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꼭 필요한 앱에만 무제한 데이터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스마트폰에서 데이터 경고 / 제한을 설정하는 방법

'데이터 절약모드' 는 스마트폰울 사용하는 동안 데이터 사용량을 줄이는 데 가장 적합한 도구이지만, 사용중인 데이터의 양을 더 잘 파악하고 싶다면 데이터와 함께 사용할 수있는 다른 도구가 있습니다.
바로 '데이터 경고 및 한도'라는 기능입니다. (단말기나 OS 에 따라 표기가 다를수 있음)

액세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탭합니다.
2. '모바일 네트워크' - '데이터 경고 및 한도'를 선택 
3. '데이터 경고' 설정 및 '데이터 제한' 설정을 활성화하고 설정값을 변경합니다.

 '데이터 경고'및 '데이터 제한'을 내가 가입한 무선 요금제에 맞는 데이터 양에 따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월 10GB의 데이터가 사용가능한 경우 제한값을 10GB로 하고 8GB를 경고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도에 도달하면 재설정 될 때까지 모바일 데이터가 꺼집니다.

참고로 이 페이지 상단에서 '앱 데이터 사용주기'를 누르면 사용량을 재설정 할 날짜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보통은 요금 청구 시점에 맞추면 편리합니다.

단, 스마트폰에서 계산한 데이터와 이동 통신사에서 계산한 값은 100 %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