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스마트 폰 카메라는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디지털 도구중의 하나입니다. 
이렇게 편리한 카메라를 좀 더 잘 사용하여 양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초보적인 부분에서 전문적인 부분까지 많습니다만기본을 소홀히 하여 사진의 품질을 저하시키는 행동도 많습니다.
 

당연하지만 소홀히 생각하기 때문에 놓치고 있는

스마트폰 기본 촬영법을 소개할까합니다.



 

1. 카메라 렌즈 청소

 당연한 얘기이지만 이것이 지금 말하는 팁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꺼내서 만지는 물건중에 하나입니다. 즉, 카메라 렌즈는 지문과 먼지 및 그 밖의 모든 것들에 대해 노출되어 있어 더럽혀지기 쉬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에는 예전보다 더 많은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 렌즈에 있는 작은 얼룩 제거만으로 색상 및 선명도가 달라질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는 화면을 덮고 있는 유리와 렌즈가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지 않으므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얼룩이 생길 가능성이 훨씬 더 높고 셀카의 경우 그 정도가 더욱더 심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일반적으로 후면 카메라보다 해상도와 품질이 낮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렌즈의 얼룩 제거만으로 품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기 바랍니다.

 

 

2. 안내선(그리드 선) 켜기

 대부분의 카메라 앱(기본 앱 포함)은 일종의 그리드 라인 옵션을 제공하지만, 기본적으로 켜지지는 않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눈금선을 사용하면 사진 구성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안내선을 사용하는 것이 성가실 수 있지만 사진에서 시각적으로 분리, 수평 시야 및 적절한 비율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을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메라 앱에서 볼 수 있는 일반적인 그리드 라인 옵션은 단순한 3x3 그리드가 될 것입니다.이 그리드는 실제와 같은 '3 분의 1' 방법으로 프레임 씬을 만드는 데 도움이됩니다 . 수평선은 또한 넓은 시야 (예 : 일몰 촬영)에서 평평한 지평을 설정하거나 지금까지 찍은 사진의 관점에서 벗어난 각도로 스마트폰을 기울이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3. 촬영 버튼은 누르는게 아니라 떼는 것.

스마트폰 카메라는 셔터를 누를 때가 아니라 손가락을 눌렀다 떼어낼 때 촬영이 됩니다. 

 

촬영 버튼을 아무리 소프트하게 터치를 해도 스마트폰이 미세하게 움직이지만, 누른 상태에서 손가락을 살짝 떼어내면 흔들림이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방법은 미리 구도를 잡고 움직이는 피사체가 화면 안으로 들어오길 기다려 촬영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단, 일부 스마트폰 중에서는 촬영버튼 누르고 있는 동안 연속 촬영(burst shot)이 되는 기종이 있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옵션을 조정하거나 여러 장을 촬영한 후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4. 플래시 사용은 최후의 수단

 흔히 사진을 빛의 예술이라고 말합니다. 이 말은 소형 카메라 센서가 장착된 스마트 폰도 해당합니다. 

 

어둡거나 밝고 어둠이 혼합된 조명에서는 카메라의 플래시를 켜는 것이 유혹적일 수 있지만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플래시는 일반적으로 너무 밝아서 피사체가 가까이 있을 때 사용할 수 없으며 밝은 흰색 조명으로 많은 것들을 없애기도 합니다. 

 플래시를 사용하는 대신 조명을 조정하려면 스마트폰이나 피사체를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대부분 카메라에서 특정 시점의 노출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 포토 또는 스마트폰의 갤러리와 같은 앱의 사후 편집 방법을 사용하여 사진을 밝게 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스마트 폰 카메라에 전용 "야간"모드가 도입됨에 따라, 우리의 LED 플래시는 어둠 속에서도 사진 촬영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단지 플래시의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미니 삼각대 사용을 고려해보십시오.

셀카봉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값싼 것이라도 좋으니 스마트 폰 홀더로 삼각대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삼각대는 셀카봉에 의지하지 않고도 자화상을 촬영할 때 유용하지만 저속 촬영뿐만 아니라 장시간 노출 또는 시간 경과 사진의 품질을 상당히 향상할 수 있습니다. 

촬영을 위해 몇 초 또는 그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고, 휴대의 불편함도 있지만 작은 삼각대는 사진 촬영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삼각대가 없다 해도 사진을 찍을 때 삼각대가 필요한 이유를 잊지 말기를 바랍니다. 스마트폰을 흔들리지 않게 고정하거나 바닥에 두기만 해도 당신의 사진 품질은 향상됩니다. 

 

당신이 수전증이 전혀 없고 당신의 셀카봉이 아무리 좋은 것이라 해도 고정된 물체에 카메라를 설치하는 것만큼 견고하지 못합니다. 

 

 

6. 기본 카메라 앱을 사용하세요.

 

 스마트폰 카메라의 장점 중 하나가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에는 촬영 기능을 갖춘 앱들도 많은데 이 기능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기본 카메라보다 대체로 화질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촬영은 기본 카메라로 하고 후보정이나 편집 등 후반 편집 작업에 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