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인터넷을 이용할떄 자신의 인터넷 사용 습관과 성향, 그리고 사용하는 웹브라우저가 얼마나 안전한지 걱정이 될 때가 있습니다. 다행이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구글 크롬에서는 사용자들을 위해 간단히 자체적인 안전 검사를 수행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안전확인'이라 불리는 이 기능은 새로운 기능은 아니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모를수 있는데요. 오늘은 구글크롬의 '안전확인'기능을 이용하여 안전검사를 수행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따라하기

1. 구글크롬 - 설정 - 안전확인 - '지금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안전 확인 검사가 진행된 후 그림과 같이 결과가 보여집니다. 점검항목의 우측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업데이트 : 사용중인 구글크롬이 최신버전이 아니면 여기서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4. 비밀번호 : 보안에 취약한 비밀번호를 사용중인 사이트를 알려줍니다. 

 

5. 세이프 브라우징 :  사용자가 어떤 안전모드를 사용중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표준 보호모드'를 사용합니다. 만일 '보호되지 않음'에 체크되어있는 경우 보호모드를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6. 확장프로그램 : 잠재적으로 유해한 확장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있는 확장프로그램은 여기에서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