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윈도우에 기본으로 탑재되는 보안프로그램인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는 안티바이러스 기능이 탑재된 프로그램입니다. 별도의 백신프로그램을 비용을 들여 구매할 필요가 없어서 효율적이지만 국내에서는 V3 등과 같은 외부 백신 프로그램에 밀려 사용자가 많지는 않죠.



 문제는 하나의 OS에서는 하나의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이는 PC의 리소스를 많이 점유하여 속도에 지장을 주며, 여러 보안 프로그램을 같이 실행할 때 다른 앱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부 타사 바이러스 백신을 사용하는 경우 PC 에서 Windows Defender 를 비활성화 해야하는 데요. 물론 다른 백신 설치시 자동으로 비활성화하는 경우도 있지만 사용자가 직접 설정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따라하기

1.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보안'으로 진입하여,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합니다.▼



2.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에서 '설정관리'를 클릭합니다. 



3. 여기서 '실시간 보호'을 '끔'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



[주의] 위 과정은 반드시 '다른 백신이 설치되고 실시간 검사가 활성화되고 있을때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른 백신이 작동중이지 않을때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를 끄게 되면 맬웨어어 취약해지는 등의 보안상의 문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