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사용자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의 안드로이드 기기를 도난 당하거나 분실하게 되면 당황스러움을 떠나 어떻게 조치를 해야 할지 난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닌이상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구글 가입자로 안드로이드 분실이 되었을 때는 구글에 접속하여 '내 기기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내 기기 찾기'는 휴대전화, 태블릿 및 웨어러블과 같은 Android 기기를 원격으로 추적하고 찾을 수 있도록 Google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인데요.

 

 분실한 기기의 위치 확인을 포함 원격지에서 기기 잠금 또는 벨소리 울리기, 기기 초기화 등의 최악의 경우를 대비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에서 '내 기기 찾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내 기기 찾기 간단 사용 설명서

 

1. 먼저 구글에 접속하여 검색 창에 '내 기기 찾기'를 입력 아래 링크를 방문합니다. ▼


 

휴대전화 찾기

기기를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나지 않거나 어디서 도난당했는지 모르는 경우 몇 단계 과정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안전하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myaccount.google.com

 

 

2. 다음 화면에서 로그인하여 시작을 클릭하여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3. 로그인 후 본인의 계정에 등록된 기기 목록에서 찾아야 할 기기를 선택합니다.


 

4.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찾기를 눌러 바로 분실된 기기의 위치를 찾거나, '다음 단계'를 클릭하여 분실된 기기에 의심스러운 이벤트가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찾기'를 클릭하면 그림과 같이 분실된 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좌측 메뉴에서 벨을 울리거나 (무음인 상태서도 가능) 원격으로 기기를 잠글 수도 있습니다. 최악(?)의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기기 초기화도 지원합니다.


 

 

6. 마지막으로 '내 기기 찾기'는 모바일 웹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분실 시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