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전용 스마트폰 배경화면 벨소리 다운로드


‘할로윈’ 전용 백경화면과 벨소리를 소개합니다.


'할로윈'은 영미권에서 매년 양력 10월 31일에 벌어지는 축제로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표기는 ‘할로윈’이며, 외래어 표기법에 의하면 '핼러윈'으로 표기합니다.


11월 1일은 만성절(萬聖節)이라 부르는 기독교의 축일로, 가톨릭에서는 "모든 성인 대축일", 성공회에서는 "모든 성인들의 축일"이라고 하는데, 만성절은 문자 그대로 모든 성인들을, 특별히 축일이 따로 없는 성인들을 기리는 날입니다. 할로윈은 이 만성절의 전야제로서, '만성제'라고도 불리는데요.


본래 핼러윈은 켈트인의 전통 축제 ‘사윈’(Samhain)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켈트 족은 한 해의 마지막 날이 되면 음식을 마련해 죽음의 신에게 제의를 올림으로써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았는데, 이때 악령들이 해를 끼칠까 두려워한 사람들이 자신을 같은 악령으로 착각하도록 기괴한 모습으로 꾸미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이 핼러윈 분장 문화의 원형이 된 것이죠.


사윈 기간이 되면 켈트 족은 방목해 기르던 가축을 불러들이고 농작물을 거둬들이며 새해맞이 준비를 했습니다. 이날은 죽은 자들의 영혼이 내세로 여행을 떠나기 위해 인간 세계를 찾는 날이기도 했는데, 사람들은 이때 열린 지하 세계의 문을 통해 악마와 마녀, 짓궂은 유령들도 함께 올라온다고 믿었습니다.


19세기 중반까지만 해도 미국의 핼러윈은 켈트 족의 풍습을 간직하고 있던 스코틀랜드 · 아일랜드 이민자들이 치르는 소규모 지역 축제였지만, 1840년대 아일랜드 대기근으로 1백만 명의 아일랜드인들이 미국으로 이주하면서 핼러윈이 퍼져나가기 시작했고, 지금은 미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핼러윈 데이가 되면 각 가정에서는 호박에 눈 · 코 · 입을 파서 잭오랜턴(Jack-O’-Lantern)이라는 등을 만들고, 검은 고양이나 거미 같이 핼러윈을 상징하는 여러 가지 장식물로 집을 꾸미는데, 생전에 악행을 많이 저질러 천국과 지옥 양쪽에서 거부당한 구두쇠 ‘잭’의 영혼이 들고 다녔다는 호박 등불 잭오랜턴(Jack-O’-Lantern)도 이때 함께 전파되었습니다. 아일랜드와 스코틀랜드에서는 원래 순무로 등불을 만드는 전통이 있었으나 미국에 건너와서는 순무보다 흔한 호박으로 대체된 것이죠.



이번에 공개하는 할로윈 전용 배경화면은 총 30개, 벨소리는 5개입니다.




Preview





할로윈 전용 배경화면 벨소리 다운로드

Halloween Wallpaper.zip


Halloween ringtone.zi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