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평소에 신경쓰지 않았던 것들이 갑자기 거슬릴때가 있습니다. 저에게는 티맵 운점점수가 그러했는데요.

 

갑자기 눈에 띤 38점이라는 점수는 티맵에서 제공하는 안전운전습관 기능에서 저의 운전습관을 점수화 한것입니다.

 

이제는 국민 내비라 불리는 티맵(T-MAP)에서 제공하는 '안전운전습관'은 목적지에 도착하면 바로 볼 수 있는 운전 기록과, 이를 토대로 과속, 급정지, 급가속 등의 운전습관 분석한 운전 점수로 최대 11% 자동차 보험료 할인까지 확인을 받을수 있는 기능입니다.

 

물론 안전운전습관점수를 참고하는 보험에 가입을 해야만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평소에 사용자의 운전습관을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해 당 보험사들은 최근 주행거리에서 사용자가 취득한 점수를 기준으로 보험할인율을 결정하는데, 평소 무심히 사용하다 보험 갱신기간이 도래했을때 도저히 회복이 되지 않을거 같은 운전점수에 낙담을 하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이럴때 운전점수를 초기화 할 방법을 물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티맵(T-MAP)에서 제공하는 '안전운전습관'에서 점수를 초기화 하는 유일한 방법은 해당 서비스를 탈퇴하고 재가입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티맵(T-MAP)에서 제공하는 

'안전운전습관'점수 초기화를 위해 

해당 서비스를 탈퇴하고 재가입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안전운전 습관 탈퇴하기

1. 티맵(T-MAP) 초기 화면에서 화면 중앙에 나의 총주행 점수를 터치합니다. ▼

 

 

 

2. 운전습관 화면이 보이면 우측상단에 '프로필'아이콘을 터치합니다. ▼

 

 

 

 

3. 프로필 화면 상단에 '설정'을 터치합니다. ▼

 

 

 

4. '서비스 탈퇴'를 터치합니다. ▼

 

 

 

5. 그림과 같이 '체크' 및 '서비스 탈퇴'를 진행합니다. ▼

 

 

 

안전운전 습관 재가입하기

1. 티맵 첫 화면의 좌측상단 '〓'를 선택 - '운전습관' - '모든 주행이력 확인하기'를 터치합니다.  ▼

 

 

 

2. 동의 및 시작을 선택합니다. ▼

 

 

 

3. '운전습관 시작하기'를 터치합니다. ▼

 

 

 

4. 재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100km 목표부터 재도전하세요.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