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취업을 위해 자기소개서나 이력서를 제출할 떄 글자수를 제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블로그 포스팅을 할때도 글자수를 염두에 두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 많이 사용하는 것이 온라인상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한 '네이버'나 '사람인'등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글자수 세기 기능입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은 저장기능이 없고 결정적으로 오프라인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오프라인(off line)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글자수 세기'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프로그램 특징


1.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는 실행파일 형태로 제공되어 다운로드 후 바로 사용가능 합니다.

  (단일 실행 파일로, 별도의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단 1Mb도 되지 않는 매우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2. 저작권에 제약없이 개인/기업 어디서나 사용가능한 무료프로그램입니다.



3. 작업 중인 문서를 복사/붙여넣기로 쉽게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자기소개서 글자수 기준인 '모두 한 자 취급' 으로 글자수를 계산해줍니다.



4. 자동 확인 기능

  : 프로그램 상에서 문서를 편집할 시, 자동 확인 기능을 사용하여 편집과 동시에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고교 생활기록부 전용 바이트 세기 지원 

  :  고교 생활기록부 입력 전용(한글3byte, 영문, 기호 1byte, 줄바꿈 2byte) 바이트 수 계산을 지원합니다.



6. 자동 저장 및 임시 저장

  -.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자동으로 백업 파일을 txt로 저장합니다.

  -. 편의를 위해 작성 중인 내용을 txt파일로 간편하게 임시저장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7. 기타 바이트 세기

  :  필요에 따라 (한글 3byte, 영문, 기호 1byte) 또는 (한글 2byte, 영문, 기호 1byte) 형식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8. 테마 지원

 : v2.2 부터는 black / white 의 테마를 지원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기

▶ 공식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hochan0115


▶ 네이버 소프트웨어 : https://bit.ly/3ldpY2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