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통합문서 개인정보 제거하는 방법

꿀팁/엑셀|2020. 8. 10. 22:01

 

 윈도우에서 대부분의 문서나 파일과 동일하게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오피스 문서에서도 개인 정보가 포함됩니다.


 여기에 포함되는 개인정보들은 작성자, 수정자, 작성 및 수정일 소속, 프린터 속성 등이 있는데 아주 중요하지는 않지만 이런 개인 정보들이 외부로 나가는 것이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통합문서의 

'개인정보를 제거하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합니다.




방법1. 엑셀에서 삭제

1. 리본 메뉴에서 '파일 - 정보'를 선택하고 '문제확인 - 문서검사'를 차례호 선택합니다. ▼





2. '문서 검사' 대화 상자가 열리면 여기서 '문서 속성 및 개인정보'에만 체크를 하고 '검사'버튼을 클릭합니다. 




3. 검사가 끝나면 '문서 검사' 대화 상자가 나타나고 해당 문서에 포함된 '문서 속성 및 개인정보'내역이 보여집니다. 여기서 '모두 제거'버튼을 클릭합니다. 





4. 그림과 같이 개인 정보가 삭제가 완료된 것을 확인하였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면 됩니다. 







방법2. 파일탐색기에서 삭제 (초간단)

1. 탐색기에서 개인정보 삭제가 필요한 '문서를 선택 - 마우스 오른 메뉴 - 속성'을 선택합니다. 


2. '속성창 - 자세히 탭'을 선택하고 하단에 '속성 및 개인정보 제거' 를 클릭합니다. 





3. 속성제거 창이 열리면 '제거 가능한 모든 속성을 제거하고 복사본 만들기' 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복사본 파일이 생성되고 개인 정보가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1. BlogIcon 휘게라이프 Gwho 2020.08.11 10: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엑셀 잘알못이지만 ㅠㅠ...
    좋은 꿀 정보라 자주 보러올게요! ㅎㅎ
    감사합니당 :-)

  2. BlogIcon 연기햄 2020.08.11 18: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포스팅 잘 보구 공감하고 갑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