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화면 캡처를 하고 캡쳐된 이미지를 편집하는 일을 자주 해야만 하는 경우 "Print Screen"버튼과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은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그림판일 수도 있고 본 블로그서 소개한 무료프로그램인 Hornil StylePix, PhotoFiltre, PAINT.NET등이 될 수도 있으며 고가의 포토샵과 같은 전문가용 프로그램일 수도 있습니다.


 캡처한 이미지를 편집하는 작업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Print Screen' 버튼과 그림판을 이용한 작업이 매우 단순하고 초보적일거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PicPick 을 사용해본다면 그 생각이 조금을 달라질 수 있을 거 같은데요.


  PicPick은 가장 뛰어난 화면캡처기능을 제공하는 무료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며 가장 편리한 그래픽 디자인 도구이기도 합니다. 또한 개인 및 기업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완전한 무료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PicPick을 사용하면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키보드 단축키를 통해서 전체 화면, 활성 창, 선택한 영역 캡쳐등의 기본 캡쳐기능 뿐만 아니라 자동 스크롤 캡쳐, 내 맘대로 영역지정 캡처 등 보다 강력한 캡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캡처한 이미지는 추가 편집을 위해 내장된 이미지 편집기를 통해 바로 편집이 가능하며, 여기에서 로드하거나 이미지 파일 (JPG, PNG, GIF, BMP)로 저장하거나 FTP 서버에 자동으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PicPick에 내장된 이미지 편집기는 이미지에 텍스트, 모양, 그림자, 프레임 및 기타 효과를 추가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1. 본문 맨 하단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방문 후 PicPick 설치 프로그램(picpick_inst_kr.exe)을 다운받아 실행합니다.


2. 아래그림의 순서대로 설치를 하면됩니다. ▼







PicPick 의 다양한 기능들

1. PicPick의 초기화면 입니다. 다양한 화면 캡처 도구와 그래픽 도구를 제공합니다. ▼



2. 그림과 같이 작업표시줄에서 바로 PicPick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3. 캡처가 완료된 이미지는 내장 편집기에서 바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내장 그래픽 편집기에서는 프레임 추가, 색조변경, 이미지 크기 및 회전, 텍스트 및 도형추가등 일반적인 그래픽 편집기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다양한 편집기능을 제공합니다. ▼



4. 그래픽 도구에서는 색상 추출, 팔레트, 눈금자등의 유용한 도구들을 함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icPick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picpick.app/ko/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