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가 정렬입니다.
작업한 표를 사용자가 원하는 기준으로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는 기능인데요.
많은 엑셀표들은 기준이 되는 머리말이 행으로 맨 위에 위치하는 형태기 때문에 정렬이라고 하면 위에서 아래의 값을 정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아래 그림과 같이 표의 머릿말이 왼쪽에 있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정렬할 필요가 있다면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정렬을 할까요? ▼
실제 많은 분들이 그림과 같이 표를 세로 형태로 재배치하여 정렬하는 편법(?)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정렬할 때 나타나는 팝업창을 자세히 보면 방법이 있습니다. ▼
오늘은 엑셀에서 가로방향 정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정렬 옵션의 방향을 그림과 같이 '왼쪽에서 오른쪽'을 체크하면 해결이 됩니다. ▼
2. 이렇게 방향 설정을 해두면 아래그림에서 '석차순'으로 정렬된 표를 '이름순'으로 정렬하기 위해 표를 세로형으로 바꾸지 않아도 바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