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Gmail 에서 처리해야하거나 보관되어 있는 메일이 많으면 원하는 메일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라벨기능등을 이용해서 평소에 체계적으로 정리를 하는 분들도 있지만, 이때도 그룹핑한 라벨이 많고 라벨에 속한 메일들이 방대해지면 같은 어려움이 발생을 하죠.


Gmail 에서는 검색창을 이용한 간단한 검색에서부터 좀 더 다양한 필터기능을 사용한 검색, 검색식을 이용한 전문 검색등 Gmail 만의 강력한 검색 기능을 제공하니 다음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검색

 기본 검색은 Gmail 접속 후 검색창에서 찾고자하는 내용을 입력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Gmail 에서는 이처럼 단순 단어 검색만 해도 내 메일함에 보관된 유사 단어를 추천을 해줍니다. 





검색옵션으로 메일 필터링하여 찾기

기본 검색만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때는 검색옵션을 이용합니다.

1. 검색창 우측의 ▼ 를 클릭하면 다양한 조건으로 필터링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2. 여기서 원하는 조건에 맞는 내용을 입력한 후 검색을 하면 됩니다. 






검색 연산자 사용하기

1. Gmail이 검색에 특화된 GOOGLE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만큼 메일에서도 검색연산자를 사용하여 검색결과를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 Gmail 에서 제공하는 연산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2. 예를 들어 나에게서 온 메일을 검색하려면 그림과 같이 "from:me"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3. 검색식은 조합하여 사용이 가능한데요. 나에게서 온 메일중에 첨부파일이 있는 메일을 찾으려면 그림과 같이 "frome:me, has:attachment"를 입력한 후 검색하면 됩니다. 





Gmail에서 스팸 및 휴지통 검색하기

 Gmail은 검색 결과에 스팸이나 휴지통의 메일을 표시하지 않습니다따라서 원하는 메일이 여기로 보관되고 있다면 검색이 쉽지 않은 데요.
스팸 및 휴지통의 메일을 검색하려면 그림과 같이 검색옵션에서 편지함, 스팸함 및 휴지통을 선택하고 검색하면 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공감 버튼과  ★구독★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