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소중한 시간을 사용하여 정성껏 만든 엑셀문서를 실수로 저장하지 않고 닫아버린 경험들 한 번 정도는 있으시죠?


문서를 자주 저장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으면서도 매번 저장하는 걸 놓치는 경우가 있고,  가끔 저장하긴 하는데 결정적인 내용이 포함된 시점에 저장하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엑셀에서는 자동 저장 시간간격의 설정이 가능하며, 이 자동저장기능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실수로 저장하지 않고 닫은 Excel 통합 문서를 복원하는 방법도 있어 소개합니다.



자동저장 설정을 나에게 맞게 하자

엑셀에서는 작업 파일을 일정 간격으로 저장하는 자동 저장 기능이 있습니다. 이 자동 저장 기능은 기본적으로 10분 간격으로 자동 저장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Excel 옵션 - 저장'을 선택,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을 10분에서 5분으로 변경합니다. 

  * 저장간격이 짧을수록 파일 손실위험을 줄어들지만 그만큼 자주 저장하므로 PC의 성능에 따라 느려질 수 있으니 사용자에 맞게 설정합니다.






저장하지 않은 문서를 자동저장된 문서로 복원하기

1.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문서를 만들고 aa01.xlsx 로 저장을 하였습니다. 




2. 그리고 아래와 같이 추가 내용을 입력을 했지만 실수로 문서를 저장하지 않고 닫아버렸습니다. (단, 최소 1회이상의 자동 저장 시간이 경과한 경우(여기서는 1분)이여야 합니다.) ▼




3. aa01.xls 문서를 열고 파일정보를 확인합니다. 여기서 자동저장이 되었다면 그림과 같이 버전 정보가 확인되는데 이정보를 더블 클릭합니다. ▼




4. 복원할 파일이 맞다면 '복원'을 선택하고 그림과 같이 팝업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확인'을 클릭하면 복원이 됩니다.




자동저장된 문서는 어디에 있을까?

1. 자동저장된 문서는 그림과 같이 저장 옵션에 '자동 복구 파일 위치'에 설정된 경로에 저장이 됩니다. ▼



2. 탐색기에서 해당경로에 접근하면 그림과 같이 저장된 날짜로 폴더를 찾을 수 있으며, 여기서 파일명에 Unsaved 로 표기된 파일에 사용자가 정상적으로 저장하지 않은 문서입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공감 버튼과  ★구독★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