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파워포인트에서 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하나는 YOUTUBE와 같은 온라인 컨텐츠를 삽입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사용자의 PC에 있는 동영상 파일을 직접 추가하는 것인데요.


예전에 본 블로그에서는 PPT에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2018/10/17 - [꿀팁/OFFICE] - PPT 유튜브 동영상 삽입하는 2가지 방법


이번에는 사용자 PC에 있는 동영상 파일을 추가하고 제어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따라하기

1. PPT 리본메뉴에서 '삽입 - 비디오 - 내 PC의 비디오'를 선택하여 동영상을 삽입합니다. 






2. '비디오 옵션'에서는 삽입된 동영상을 재생할때의 여러 기능을 선택합니다. ▼

   - 시작 : 슬라이드쇼가 시작될떄 동영상을 자동으로 재생할건지, 동영상을 클릭할때 재생할지를 선택

   - 반복재생 : 동영상 재생을 계속 반복

   - 자동 되감기 : 동영상 재생후 처음으로 위치하기

   - 전체화면재생 : 동영상 재생시 전체화면으로 재생






3. 책갈피 : 동영상 재생시 원하는 위치로 바로 가기 위해 위치를 미리 지정해두는 기능입니다. ▼

   동영상 하단 재생바에서 원하는 위치를 잡은 후 '책갈피 추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4. 편집 - 페이드 : 동영상에 페이드 효과를 줍니다. ▼

   시작후 얼마간 또는 종료전 얼마간의 시간을 지정하면 지정된 시간에 효과가 적용됩니다.






5.  편집 - 비디오 트리밍 : 전체 재생시간 중 일부 구간만을 재생할떄 사용합니다. 

    팝업창에서 재생을 할 '시작지점과 끝지점 선택' - '확인' 하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