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구글 크롬 (Google Chrome)에  '시크릿 창' 기능에 대해 얘기해볼까합니다.


시크릿 모드는 일반적인 인터넷 창과는 다르게 이 모드로 웹서핑을 할 경우 브라우저에서 웹서핑을 한 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이나 양식에 입력한 내용을 저장하지 않습니다. 쿠키와 사이트 데이터는 인터넷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저장되지만 시크릿 모드를 종료하면 삭제됩니다.



 '시크릿 모드'은 부서나 가정 등의 공유 컴퓨터에서 Web 사이트를 검색하고자 할 때 편리합니다. 또한 개인 정보를 숨기고 브라우징하기 위해 치우 치지 않는 검색 결과를 확인하고 싶을 때에도 유효하며, 일반 창과 '시크릿 창'에서 동일한 Web 사이트에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도 있으니 애용(?)바랍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단지 시크릿 모드로 웹서핑을 한 컴퓨터 내에 웹서핑한 기록을 남기지 않는 것에 불과하며, 아래 사용자들은 이용자가 방문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방문하는 웹사이트(해당 사이트에서 사용된 광고 및 리소스 포함)
  • 고용주, 학교 등 내가 사용하는 네트워크를 실행하는 모든 사용자
  •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


 시크릿 모드에서는 이용자가 설치한 크롬의 부가기능들을 사용할 수 없지만, 북마크 및 다운로드한 파일는 시크릿 모드에서 저장된 것을 일반모드에서 사용할 수 가 있습니다. 

'

시크릿창 사용 방법

구글 크롬 (Google Chrome)에서 '시크릿 창'을 사용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단축키 Ctrl + Shift + N 사용


2. 설정 메뉴에서 '새 시크릿 창'을 선택 ▼



3. 작업표시줄에 있는 크롬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버튼 - '새 시크릿 창' 선택 



4.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 마우스 오른버튼 - 속성 - 바로가기 탭 - 대상'에서 맨뒤에 --incognito 를 입력하면 해당 바로가기만 클릭하면 바로 새 시크릿 창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