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이동수단 수직이착륙이 정답일까? Onyx VTOL


VTOL 은 수직이착륙(vertical take-off and landing)을 말합니다.


헬리콥터나 오토자이로(autogiro)처럼 회전날개를 가진 항공기를 말하는데 이착륙시 활주하지 않고 수직으로 이륙·상승·하강을 가능하게 하는 특수한 추진방식을 가지고 있는데요.


최초의 VTOL 제트기는 영국 공군의 해리어(Harrier)기를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Charles Champagne 는 Jorge Ciprian 는 차세대 사람들에게 미래 의 자동차 를 상상하고, 설계하고, 구축하도록 영감을주는 비영리 조직 Imaginactive의 디자이너입니다.


 두사람의 아이디어로 탄생된 Onyx VTOL는 지극히 일반적인 요구사항에 대한 결과물입니다. 비행 차량의 미래는 명확하게 VTOL 또는 수직 이착륙 차량이며,  이 차량은 1 세기가 넘는 동안 이미 결정이 나버린 기존 차량의 환경에 따라야합니다 



 예를 들어 VTOL을 가장 가까운 슈퍼마켓에 가져 가면 일반 자동차와 동일한 주차장에 주차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Onyx가 일반 차량에서 비행 차량으로 원활하게 전환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유입니다.



Onyx는 전면에 2개, 후면에 4개의 프로펠러 케이스에 각각 서로 반대로 회전하는 2개의 프로펠러 총 12개의 프로펠러로 움직입니다.


차량의 외각은 직사각형 형태로 SUV 나 픽업과 같은 공간을 차지하도록하여 기존의 주차 공간에 편안하게 들어갈 수있게 해주며 기존의 열린 주차장을 VTOL의 도킹/주차 구역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게합니다.



 큰 사이즈 임에도 불구하고, Onyx는 바깥쪽으로 열리는 단일 피스 유리 후드가있는 2 인 VTOL로 승객이 헬리콥터나 자동차처럼 측면에서 승하차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한은 부분적으로 Onyx가 전적으로 전력으로 구동된다는 사실에 기인합니다. 교체 가능한 배터리 팩은 동력 효율이 높고 로터 소음을 크게 줄 이도록 설계된 12 개의 프로펠러에 전원을 공급하여 Onyx를 무공해 차량으로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