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사용자 계정 컨트롤 (User Account Control, UAC)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비스타에서 처음 선보인 보안 기술로 관리자가 권한 수준을 높이는 것을 허용할 때까지 응용 프로그램들은 표준 사용자 권한으로 제한을 둠에 따라 운영 체제의 보안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가지고 사용자는 관리자 권한을 얻을 수 있지만 사용자가 실행하는 응용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더 높은 수준의 권한을 미리 승인하지 않는 한 그러한 권한을 얻을 수 없는데요. 

 

 UAC는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권한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도 있지만, 사용자가 직접 프로그램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르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도 효과는 같습니다.

 

 UAC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Windows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레지스트리 등이 변경되거나 할 때 그림과 같이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세지창이 매번 등장하여 사용자에게 주의를 주게 되는데요.

 

대부분 사용자의 의지로 실행되는 현상들을 굳이 물을 필요가 없는데 이런 팝업창이 매번 반복되면 불필요하고 성가시기까지 합니다.

 

 

 

윈도우10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끄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따라하기

1. 윈도우 작업표시줄 검색창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2. 레벨을 맨아래 '알리지 않음'으로 내린 후 '확인' ▼

 

 

3.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면 '예'를 선택하면 설정 완료.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