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사운드 편집 프로그램로 유명한 Sound Forge, GoldWave 등은 막강한 편집기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지만 안타깝게도 상용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은 프리웨어지만 상용프로그램 못지 않은 기능을 탑재한 Audacity 입니다.

 Audacity는 기본적인  copy, cut 편집의 외에 Fase Out,Echo,노이즈 제거, 음악 파일의 합성등의 수많은 기능을 제공하며 입력은 WAV/MP3/Ogg/AIFF형식에서, 출력은 WAV/MP3/Ogg형식까지 가능합니다.


▣ Audacity의 다운로드와 준비
Audacity는 현재 심파일등의 공개 자료실 또는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시면됩니다.

 Audacity에서 편집 또는 녹음된 source를  MP3로 Export하려면 , lame_enc.dll이 필요하니 첨부 파일을 다운받은 후 도구모음의 「edit」→「preferences」의 Import/Export의 MP3 Library 에서  lame_enc.dll 가 저장된 폴더를 찾아 지정하면됩니다. 기본적으로 이 메뉴에서  lame_enc.dll 의 다운로드 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invalid-file

가능하면 C:\Program Files\Audacity에 보관하길...

01




▣ 툴바설명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 콘트롤러로 재생, 정지, 일시정지등의 조작을 합니다.
2 : 선택툴(순서대로 설명합니다.)
「선택 툴」은 파형의 범위 선택을 합니다.파형 부분을 직접 드래그 하여 범위를 선택하면됩니다.
「Envelope」는 파형을 드러그 해 감각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툴이지만 잘 사용되지는 않을것 같네요.
「Draw tool」는 매우 세세하게 파형의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만, 미리 파형을 확대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확대 툴」은 파형을 확대하거나 Draw tool로 편집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Time Shift tool」은 복수의 트랙을 입력하고 있는 경우에, 특정 트랙 전후로 이동시켜줍니다.
「Multi tool mode」는 위의 다양한기능을 한번에 실행할 수 있지만 어느정도 프로그램사용에 익숙해야 할 거 같습니다.
3 : 편집 툴바
  선택한 범위의 삭제, 복사, 붙이기등의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편집 작업이 실패했을 경우는, 여기에 있는 「re-do-, un-do-」버튼으로 몇 번이나 재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 주요 기능
 Audacity를 사용하여 오디오 파일 형식 변환 기능, 오디오 파일에 효과 주기, 자르기와 같은 편집 기능, 노이즈 감소 기능, 오디오 시디 추출 기능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wav, aif, au, mp3, ogg와 같은 파일을 열어 편집 및 저장이 가능하며 내장된 이펙터로 다양한 효과를 지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udacity는 사용 장소에 관계없이 완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GPL 라이센스를 따르는 프리웨어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