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PPT 작업시 아무리 찾아봐도 마음에 드는 클립아트가 없는데 하필이면 보관중인 사진속에 해당 이미지가 있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이렇떄는 많은 분들이 고가인 포토샵등의 전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배경을 지우고 원하는 이미지만을 따는 수고를 감수할텐데, 이 또한 시간이 많이 들고 포토샵 사용법을 알아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파워포인트에는 생각보다 상당히 다양한 이미지 편집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이번에는 파워포인트에서 간단하게 배경이미지를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따라하기

1. 그림과 같은 이미지에서 다른 배경과 키보드등을 제거하고 모니터만 추출할까 합니다.

   '리본메뉴 - 서식 - 배경제거'를 선택합니다. 



2. 보라색으로 보이는 부분이 삭제될 배경입니다. 먼저 사각 박스 크기를 모니터에 맞게 조정합니다. 



3. 위의 그림을 보면 삭제되지 말아야할 모니터의 일부 영역도 보라색으로 되어 있는데, '보관할 영역 표시'를 선택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남겨야할 역역을 조금씩 추가하면 보라색이 없어집니다. 영역 표시가 완료되면 '변경내용 유지'버튼을 클릭합니다. 



4. 모니터만 남기고 배경 삭제가 완료되었습니다. 모니터 뒤의 하얀 부분은 투명한 배경입니다. 



5. 이렇게 추출된 이미지를 그림과 같이 취향(?)에 맞게 다른 용도로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