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윈도우10 사용할 때 모니터의 해상도나 밝기, 텍스트나 이미지의 선명도가 

맘에 들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제어판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해결이 안될 수가 있는데요. 


윈도우 10 사용전 진행할 디스플레이 설정 6단계를 소개 합니다.


 윈도우 10 제어판 - 시스템 - 디스플레이 설정에서는 시스템이 권장하는 배율과 레이아웃, 해상도로 기본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물론 시스템이 권장하는 설정값을 추천하는게 당연하지만 사용자 취향에 맞는 좀 더 구체적인 설정방법을 이번 글에서 소개할까 합니다.



1.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조정

 1. 최근 출시되는 모니터는 고해상도를 지원하며 이렇게 되면 모든것이 작게 보입니다. 지나친 고해상도 때문에 텍스트 및 아이콘, 앱 등의 크기가 작아보인다면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에서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변경의 설정을 조정합니다. ▼


2.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배율로 만족이 안되면 '고급 배율 설정'에서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배율을 입력하면 됩니다. 





2. 기본 해상도 사용

 기본적으로 윈도우 시스템이 권장하는 해상도를 변경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권장 해상도는 그대로 두고 1단계와 다은 단계의 방법으로 원하는 설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3. 흐릿해진 앱 수정

  1단계 방법과 같이 윈도우 10에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위해 텍스트 및 아이콘 크기를 늘릴 수가 있지만 이 때문에 일부 앱들이 흐리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위해 그림과 같이 '흐릿하게 표시되지 않도록하는 부분'을 켜시기 바랍니다. 



4. 야간 모드 사용

 1. 밤에는 숙면을 방해하는 청색광 방출을 막기 위해 야간 모드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색온도 및 야간모드 시작시간 변경이 필요하면 '야간 모드 설정'을 클릭하여 추가 설정을 하면 됩니다. 




5. 디스플레이 보정 사용하기

1. 좀 더 나은 결과를 위해 디스플레이 보정도구를 사용합니다.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선택 



2. '어댑터 속성을 표시' 선택 



3. '색관리'탭에서 '색관리' 선택 



4. '고급'탭에서 '디스플레이 보정' 선택 



5. 아래와 같이 몇 가지 과정을 거치면 보정이 종료 됩니다. 



6. 좀 더 선명한 텍스트 사용하기

1. 5단계의 색 보정이 종료되면 바로 이어서 ClearType 텍스트 튜너가 실행됩니다. 

그림과 같이 체크한 후 나머지 과정을 거치면 모든 설정이 종료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