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 시 다른 업무용 프로그램에서 만들어진 텍스트 파일을 편집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들 업무용 프로그램에서 산출되거나 엑셀에서 작업하기를 원하는 텍스트 파일들은 대부분 띄어 쓰기 또는 콤마 등과 같은 구분자로 내용이 구분되는 등의 일정한 규칙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런 규칙을 이용하여 원하는 항목을 각각의 셀에 배치하기를 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엑셀에서 손쉽게 텍스트 파일을 나누어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따라하기
1. 엑셀에서 불러들이 텍스트 파일의 내용이 아래와 같이 '콤마'로 각각의 구분이 되었다고 가정 했을때 ▼
2. '데이터 - 텍스트 나누기'를 선택 ▼
3. '구분기호로 분리됨' 선택 후 '다음' ▼
4. '쉼표'에 체크 (텍스트 파일 내용이 다른 구분자로 구별되는 경우 기타에서 해당 구분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
5. 마지막으로 나누어진 각 열의 서식을 지정합니다. (여기서는 일반) ▼
6. 그림과 같이 '콤마'로 구별되는 문자들이 각각의 셀에 나누어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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