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윈도우 10 (Windows 10) 2018년 4월 업데이트(RS4 버전 1803) 에서 눈에 띄는 것이 타임라인(Timeline)입니다.

타임라인(Timeline) 기능은 쉽게 얘기해서 이용자의 사용 습관을 분석하는 것인데 어떤 음악을 재생하고, 인터넷에서 어떤 것을 검색하고, 어떤 파일을 업무에 이용하는 등의 활동이 카드형태로 표현이 됩니다.


이 기능은 윈도우키와 탭(Tab) 버튼을 함께 누르거나 시작 버튼 옆의 ‘작업보기’ 버튼을 눌러서 과거 활동의 복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대 30일의 지난 활동이 표시되는 타임라인(Timeline)에서 불과 몇 일간의 활동기록만 보여져서 불편하다면, MS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아서 그런것이니 다음 방법을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때는 아래 그림과 같이 MS 계정으로의 로그인을 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따라하기

1. 방법1) 'Windows 설정 - 계정'에 들어가서 '사용자 정보'에 'MS 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2. 방법2) 타임라인 하단에 '로그인' 클릭 MS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3. 로그인 후 윈도우키와 탭(Tab) 버튼을 함께 누르거나 시작 버튼 옆의 ‘작업보기’ 버튼을 클릭해보면, 로그인하라는 메세지가 사라지고 정상적인 작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2018/05/03 - [NEWS/IT 뉴스] - 윈도우10 업데이트 (RS4 1803) 뭐가 달라졌나?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