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윈도우상에서 작업하는 문서들은 기본적으로 OS가 설치된 C 드라이브의 '내문서'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속도향상을 위해 많은 분들이 일반 하드디그크보다 용량이 적은 SSD 를 사용하는데 내문서 폴더에 파일들이 차곡차곡 쌓여지면 용량이 부족한 경우도 생기고, 중요한 문서들이 OS 문제등으로 포맷을 해야 할 경우 미처 백업하지 못 했을때의 불상사도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다운로드' 폴더를 포함한 이른바 라이브러리 관련 폴더들 (내문서, 내비디오, 내음악, 내사진, 바탕화면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은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폴더를 다른 드라이브로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따라하기

* '내문서'폴더를 예로 듭니다만 앞서 얘기한 다른 폴더들도 동일한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C 드라이브의 사용자 폴더(C:\Users) -  '내 문서 - 마우스 오른 버튼 메뉴 - 속성'을 선택 ▼




2. 위치 탭 - 이동 - 대상 폴더 선택 - 확인 




3.  [중요] 기존 폴더에 남아 있는 파일을 같이 이동할 경우 그림과 같이 '폴더 이동'창에서 '예'를 선택하면 완료 





4. 만일 기존 폴더로 다시 변경을 하고 싶으면 그림과 같이 '기본값 복원'을 클릭 - '확인'하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