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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엑셀

엑셀 리본메뉴 내맘대로 편집하는 꿀팁

by 담대한 어떤오후 2017. 10. 11.

 MS는 Office 2007부터 리본메뉴를 도입했고 Office 2010 부터는 리본메뉴에 대해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본인이 자주사용하는 메뉴를 별도의 탭에 추가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리본메뉴 편집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엑셀 뿐만아니라 파워포인트 등 다른 오피스 제품군들에서도 동일한 방법이니 참고하시길...



따라하기

1. 리본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 -  오른 버튼 메뉴 - 리본메뉴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




2. '새 탭' 버튼을 클릭하면 '새 탭(사용자 지정)과 하위 레벨 메뉴에 새 그룹 (사용자 지정)'이 추가됩니다. ▼




3. ' 새탭'을 선택 - '이름바꾸기'를 클릭한후 새탭의 이름을 본인 취향(?)에 맞게 변경을합니다.




4. '새그룹'도 동일한 방법으로 이름을 변경합니다. ▼




5. 좌측의 메뉴리스트에서 새로운 탭에 추가할 메뮤를 선택한후 우측으로 이동시킵니다. ▼




6. 그룹을 더 추가하려면 '새그룹'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7. 추가시킨 탭 또는 그룹을 삭제하려면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 메뉴 - 제거'를 선택합니다. ▼




8. 추가시킨 탭의 위치를 변경하려면 우측의 위,아래 화살표도 위치를 변경합니다. 메뉴 편집이 완료되면 '확인'을 클릭 ▼



9. 새로운 탭과 그룹이 추가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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